가평군, 농작물 피해예방 나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예방을 위해 포획단 운영 및 피해예방시설 설치에 나선다.

 

7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대응을 위한 58명의 포획단을 편성해 3월 말까지 집중 포획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야생 멧돼지 개체수를 대폭 감소시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작년 하반기에도 ASF 바이러스 매개체로 알려진 야생 멧돼지 포획을 강화하기 위한 포획단을 60여명으로 추가 확대해 관내 전역에서 총기포획 및 돼지열병 예방 예찰활동에 전념해 왔다.

 

포획단은 지난해 멧돼지 등 유해야생동물 2천957마리를 포획하는 실적을 올렸다.

 

또 군은 전기목책기, 철조망, 방조망 등 농작물 피해예방시설 설치에 따른 설치비용을 최대 60%인 500만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2019년에도 전년대비 2배 가까운 50여 가구가 수혜를 받았다.

 

지원대상은 5년 이내 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 피해를 받은 사실이 있는 농가나, 농업경영 3~5년 이상 수행한 사람으로서 타 직업을 겸하지 않은 순수 농업인이어야 한다.

 

피해예방을 위해 자부담으로 예방시설 설치 등 자구노력이 있는 농가를 우선순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단, 각종 세금을 체납한 농업인과 농림수산식품부 FTA 기금 등 피해예방시설비 또는 5년 이내 같은 사업을 지원 받은 농업인은 제외하는 등 보다 많은 농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환경과에 비치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농지원부 또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등의 구비서류를 준비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발굴해 농민들이 소중하게 키운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10 [13:5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공직자가 코로나환자 발생했다 소문내! / 권길행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연내 완공 / 가평투데이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논평]최저임금 제도개선, 지금이 적기다 / <소상공인연합회 논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