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올해 사업비 3억여 원을 들여 학습문화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오는 14일까지‘평생학습 지원 공모사업’을 신청 받기로 했다. 본 사업은 지역특성과 개인의 요구, 소외계층 등을 각각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으로 삶의 질 향상과 인생 제2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분야는 △도란도란 학습마을 △평생학습동아리 △우리동네 학습공간 △장애인 평생교육 등 4개 사업으로 사업비 1억1700만원이 차등지원 될 예정이며, 마을, 동아리, 기관 등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자격은 지역·개인 단위 및 유관기관·단체 등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기회를 놓친 군민에게는 매달 초 공모를 통한‘찾아가는 배달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평생학습 참여율 제고와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주민 정주의식과 행복증진 강화를 위해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원 및 평생학습 축제 어울마당 개최 등 평생학습도시 기능 및 운영 13개 사업에 1억9000여만 원을 투입키로 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체계적인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을 통해 평생교육 인식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지역적 제한을 뛰어넘어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통합 홈페이지(https://edu. gp.go.kr) 와 군 평생교육사업소(031-580-4678, 24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05 [11:3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생활편의 제공 / 가평투데이
경기지역화폐(소비지원금)을 지원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은하수 거리축제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표관광명소 자라섬 개방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가평군, 내년도 생활임금 1.5% 인상 확정 / 가평투데이
가평교육지원청‘덕분에 챌린지’동참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