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올해 사업비 3억여 원을 들여 학습문화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오는 14일까지‘평생학습 지원 공모사업’을 신청 받기로 했다. 본 사업은 지역특성과 개인의 요구, 소외계층 등을 각각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으로 삶의 질 향상과 인생 제2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분야는 △도란도란 학습마을 △평생학습동아리 △우리동네 학습공간 △장애인 평생교육 등 4개 사업으로 사업비 1억1700만원이 차등지원 될 예정이며, 마을, 동아리, 기관 등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자격은 지역·개인 단위 및 유관기관·단체 등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기회를 놓친 군민에게는 매달 초 공모를 통한‘찾아가는 배달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평생학습 참여율 제고와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주민 정주의식과 행복증진 강화를 위해 읍면 평생학습센터 지원 및 평생학습 축제 어울마당 개최 등 평생학습도시 기능 및 운영 13개 사업에 1억9000여만 원을 투입키로 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체계적인 평생학습 시스템 구축을 통해 평생교육 인식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지역적 제한을 뛰어넘어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교육통합 홈페이지(https://edu. gp.go.kr) 와 군 평생교육사업소(031-580-4678, 24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05 [11:3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공직자가 코로나환자 발생했다 소문내! / 권길행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군,‘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연내 완공 / 가평투데이
논평]최저임금 제도개선, 지금이 적기다 / <소상공인연합회 논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