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교육발전 없이는 미래도 없다.
64억 투입 환경개선 및 인재육성 지원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올해 64억여 원을 투입해 교육환경 개선 및 인재육성 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와 같은 15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 2억7000만원을 지급하고 도정유공자 장학금 지원 2명과 경기도민회장학회 장학생 및 생활장학생도 추천해 경제적 부담 감소 및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군은 2024년까지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300억원 조성을 목표하는 가운데 현재까지 70.16%인 210억4천700만원을 조성했다.

 

이와 함께 군은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무상교육으로 관내 중학교 6개교, 고등학교 5개교에 신입생 교복비 9억여 원과 급식비 7억여 원도 지원한다.

 

또 고등학교 2·3학년 78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비 6천여만 원, 중·고등학생 교통비 3억여 원도 지원해 교육의 공공성 강화 및 가계부담을 낮추기로 했다.

 

또 군은 3억7000여만 원을 들여 호주, 캐나다, 중국 청소년 국제교류도 추진해 견문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군은 지난 2006년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초등학생들에게도 길을 열어 주는 등 선생, 학부모,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군은 관외 소재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에게 학업편의 제공 및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가평장학관 및 대학생 기숙사 운영에 4억여 원을 투입하고 연 2회 지역대학생 학업활동 지원에 1억8000여만 원도 지원함으로써 공직경험 및 학비마련의 기회를 마련키로 했다.

 

또한 교육환경개선과 창의·인성 교육지원 강화를 위해 39억7000여만 원을 투입, 교육프로그램 지원(혁신교육지구사업 포함) 36개 사업과 시설환경개선 4개 사업, 학교체육관 건립 2개 사업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성기 군수는“교육발전 없이는 미래도 없다”며“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과 교육비 및 장학금 지급을 통해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고 가평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08년 11월에 군(郡) 단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교육협력부서를 신설해 무상급식,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장학기금 마련과 지원, 학교시설 개선 등을 꾸준하게 전개해 인재유출을 막고 이사 오는 지역을 만들어 내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03 [13:1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생활편의 제공 / 가평투데이
경기지역화폐(소비지원금)을 지원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 가평투데이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은하수 거리축제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표관광명소 자라섬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교육지원청‘덕분에 챌린지’동참 / 가평투데이
가평군, 내년도 생활임금 1.5% 인상 확정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