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매그놀리아국제병원‘2020 월드 서밋’ 의료지원
코로나 발생위험에 초긴장 - 사전예방에 최선
 
권길행
▲     © 가평투데이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에 3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2020 월드서밋 (WORLD SUMMIT 2020)”의료지원을 맞게 되었다고 밝혔다.

 

3일부터 5일 까지 120여개국 전, 현직 정상 및 각계 지도자 6,000여명 참석하는 이번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한창인 가운데 열리게 되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주최 측은 이미 참석을 확정한 현직 정상 20여명과 각국VIP들의 안전을 위해 긴급 의료시스템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해외환자 및 VIP 진료 경험이 국내에서 가장 많은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구,청심국제병원)과 함께 의료지원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의료지원팀은 긴급의료지원단장 최태석 박사(미래첨단의학센터장)를 중심으로 의료진 12명, 행정지원 8명 등 총 20명 이상이 투입될 예정이며, 행사장인 킨텍스 내부에 임시진료실을 설치, 10개의 침상으로 1일 2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장 외부에도 최신 열화상 카메라 3대를 설치하고 의료진의 체열 및 문진을 통해 사전 이상 증후자의 행사장 내 출입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며 병원소속 응급 엠블란스 2대를 배치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지원단장을 맡은 최태석 박사는“이번 행사는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행사로 자칫 감염 사고 발생 시 국가 망신이 될 수 있어 더욱 책임감이 무겁다”며“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적극 치료하여 국가적 의료 위상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의료진들이 최선을 다하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20/02/03 [13:0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 20대 실종녀 열흘만에 숨진채 발견 / 가평투데이
제17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국내 아티스트로 전체라인업 꾸린다 / 가평투데이
북한강에서 웨이크보드, 서핑대회 열려 / 권길행
가평군,‘밀리터리 테마공원’조성사업 완공 눈앞 / 가평투데이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 꿈나래 방과후아카데미, 가평북중학교 방문 사업 설명 회 가져 / 가평투데이
가평군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 ‘사랑의 감자캐기’ 진행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