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감염병 탈출로 군민건강 지킨다.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감염병 걱정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30일 군에 따르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지난 28일부터 군수를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며, 상황종료 시까지 과도할 정도의 선제적 예방으로 군민 불안감을 해소키로 했다.

 

또 올해 3억여 원을 투입해 법정감염병 85종별 맞춤형 대응으로 감염병 유행억제와 퇴치를 위한 감시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야외활동이 많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드기 기피제 1만개를 무료 배부하고 집중 교육을 실시하는 등 감염병의 효율적인 예방 및 관리로 주민건강을 보호키로 했다.

 

특히 진드기 매개감염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SFTS) 제로화를 위해 관광지, 산책로, 다중이용장소 등에 진드기 기피제 전동분사기 15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통합시스템 신고환자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일일보고를 비롯해 질병정보모니터요원 운영, 신종감염병관리 대응체계 확립 및 대처, 치료약품 비축 등 빈틈없는 질병관리체계 구축으로 보건기관에 대한 신뢰를 형성키로 했다.

 

이와 함께 말라리아, 쯔쯔가무시, 신증후군출혈열 등 매개체 전파질환 예방을 위한 기피제 보급 및 예방수칙 교육, 말라리아 퇴치를 위한 방역사업,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 및 감염병 예방수칙 주민홍보를 연중 실시하는 등 감염병 예방 교육 홍보 감시 관리에 만전을 기울여 감염병 인식률을 향상하게 된다.

 

군은 국가결핵예방사업도 추진한다. 결핵신고환자 및 비순응 환자 관리, 가족접촉자 검진 및 집단시설 결핵환자 역학조사 실시, 어린이집 및 의료기관 등 고위험군 잠복결핵검진 등을 실시해 감염병 사전예방 및 조기발견으로 감염병 유행을 차단키로 했다.

 

또한 매월 한센양로자 생계비 지원, 반기별 한센인 의료비 지원, 연 1회 한센 피부검진사업과 성매개감염증 검진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군 보건소는 그간 질병모니터요원 선정, 무료국가예방접종 지원, 노인폐렴구균접종, A형간염 접종, 감염병 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 적극적인 예방·퇴치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같은 노력으로 인구 10만명당 감염병 발생인구가 2018년 258명에서 2019년 119.8명으로 138.2명 감소하고 진드기매개 감염병 환자도 2018년 5명에서 2019년 1명으로 줄었다고 설명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외유입신종감염병 예방 100% 달성과 예방접종·결핵환자 관리분야 정부합동평가 S등급 달성, 생물테러 대응대비 종합평가부문 유공포상 기관 선정 등의 성과를 거뒀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군민의 안전과 건강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만큼 감염병 탈출을 위해 민·관 모든 가용자원을 총 동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1/31 [10:1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산불현장 내 무인비행장치 운영 통제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내년 가평‧청평‧상천 역세권 개발 활기 ‘기대’ / 가평투데이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