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미취업 청년 채용시 급여의 90%를 지원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청년과 기업을 매칭해주고 임금을 지원하는‘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이 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청년-기업을 연개해주고 급여를 지원하는 것이다.

 

취업청년 채용시 기업 인건비의 90%인 최대 180만원을 2년간 지원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군 소재 사회적경제 및 중소기업을 비롯해 관내 거주 만18세~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사업기간 내 군에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군은 이달 말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다음 달 심사 및 매칭·선발을 통해 3월부터 근로계약 체결·근무 및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첫해에는 8명이 참여했으나 2019년에는 4배 많은 32명이 관내 기업에 취업함으로써 지역 청년유입과 중소기업 위기극복 등 공공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이뤄 나가고 있다.

특히 사업기간 중, 지도점검 및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한 중도포기자 발생을 억제하고 발생시 즉각적인 추가채용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인재가 부족한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자생력을 확보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실업률 감소와 관내 청년인구의 유출 방지를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며“관내 기업과 청년근로자들의 많은 참여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1/13 [11:2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여성단체협의회 수해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직자, 주말 수해복구 구슬땀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1939시네마‘천원의 행복’입장료 할인 이벤트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 정기분 주민세 납부 홍보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