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미래 생명산업의 선두주자 농업인력 발굴한다.
22일까지 후계농업경영인 및 청년 창업농 신청자 모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발전을 이끌어나갈 정예 농업인력 육성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2020년도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후계농업인에게는 일정기간 동안 자금, 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이 펼쳐진다.

 

농지구입, 영농시설, 축산시설 운영자금 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최대 3억 원까지 연리 2%, 5년 거치 10년 균분상환 조건으로 지원된다.

 

또 청년 창업농(청년 창업형 후계농) 영농정착지원으로는 최대 3년 동안 개인별로 매월 80~100만원씩 주어진다.

 

단, 농지·시설 등 영농기반을 마련하고 농업경영정보(경영주)에 등록한 후,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1970. 1. 1.~ 2002. 12. 31.출생)으로 영농에 종사한 경력이 없거나 종사한 지 10년이 지나지 않아야 하며, 농고, 농대 등 농업계학교를 졸업 하거나 군에서 인정한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교육을 이수한 자이어야 한다.

 

또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완화 등 농업인력구조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창업농 사업도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1980.1.1.~2002.12.31. 출생)인 자로 영농경력은 독립경영 3년 이하에 병역필 또는 병역면제자이며, 병무청으로부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복무자로 결정통보를 받아야 신청 가능하다.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은 읍·면사무소, 청년 창업농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미래농업을 이끌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과 유능한 인재 발굴을 위한 청년창업농 육성사업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새내기 귀농인 안정정착에 만전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20/01/09 [14:0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산불현장 내 무인비행장치 운영 통제 / 가평투데이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 CCTV 통합관제센터, 군민안전 높인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