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정신 가평, 음악꿈나무들이 이어나가
가평군소년소녀합창단 8번째 정기연주회 성료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주제로 열린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여덟번째 정기연주회가 대성황을 이루었다고 전했다.

 

지난 2일 가평군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연주로 또 다른 감동을 선사해 극찬을 받았다.

 

이날 연주회에는 지난 5월 카네기홀연주에 함께했던 KBS남자의자격 청춘합창단과 인연으로 특별출연해 돈독한 우정을 과시 했으며, 즐거운 나의집, 새야새야 파랑새야, 내주는 강한성이요(A Mighty Fortress is Our God)등을 연주해 평균 67세의 고령임에도 국내 최고 시니어합창단의 역량과 건강을 과시했다.

 

▲     © 가평투데이

청춘합창단은 KBS예능프로그램을 통해 탄생, 당시 함께했던 우정으로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으며, 2011년UN본부초청공연, 오스트리아 그라츠 세계합창페스티벌, 일본도쿄 초청공연등 세계각지에서 국위선양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봉사를 통해 국민감성을 깨우는 초청연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연주회에는 송기욱 가평군의장과 최정용 부의장등 군의원들과 김경호 경기도의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해 꿈나무들의 연주를 관람하며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이번연주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기획연주로‘빼앗긴들에도 봄은 오는가’라는 음악극으로 카네기아이작스턴홀, 롯데콘서트홀, KBS연주홀에서 뜨거운 감동을 전했던‘무궁화’와, 가시리, 8호감방의노래, 독립군가등을 재연해 뜨거운 환호와 기립 박수를 받았다.

 

정민희 지휘자는“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이상화 시인의’빼앗긴들에도 봄은오는가’를 주제로 지난 번 카네기홀에서 연주한 무궁화를 테마로 3.1운동과 관련된 노래를 모아, 음악극으로 만들었으며. 3.1정신을 계승하자는 의미가 깃들여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은 올 한해 카네기홀 연주를 비롯해 롯데콘서트홀, KBS연주홀. 경주예술의전당 초청연등 10여회의 대외연주 활동으로 가평군 음악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역이미지 제고는 물론 위상을 크게 높이는 큰 성과를 가져왔다.

▲     ©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배너
기사입력: 2019/12/03 [11:3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산불현장 내 무인비행장치 운영 통제 / 가평투데이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공직자가 코로나환자 발생했다 소문내! / 권길행
‘외국인관광객 지갑 찾아준 박순경’ / 권길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