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사랑의 땔감으로 훈훈한 온정 나눈다.
어려운 이웃 12가구에 땔감 60㎥지원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겨울철을 맞아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12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땔감 60㎥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이로 인해 고유가 시대를 맞은 소외계층의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되는 땔감은 배부대상자의 대부분이 고령이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감안해 원목을 쪼갠 장작형태로 만들어 각 세대에 직접 전달하게 된다.

 

땔감은 군유림·사유림을 대상으로‘2019년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된 부산물을 이용한 것으로 군은 산림과 공공근로 인력을 활용해 땔감을 수집·제조해왔다.

 

지난 27일 산림조합 내에서 열린 사랑의 땔감 나누어 주기 행사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해 땔감을 만들어 운반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군 관계자는“산림자원의 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해 시행한 숲 가꾸기 사업이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조성과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산림부산물을 이용한 땔감 지원 등 1석3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지속적인 추진으로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11/28 [13:1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2 경춘국도 (자라섬-남이섬) 교량건설 백지화 / 권길행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석, 해외 한국전참전비 건립에 인기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한국생활개선가평군연합회,‘사랑의 만두·떡꾹 떡 나눔 행사’ / 가평투데이
가평군, '우한 폐렴' 대응 강화 / 가평투데이
KTX 광명역 주차장 불법영업 시 당국 묵인 빈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