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진로체험으로 4차 혁명 시대를 대비해요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함께하는 진로체험활동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경기도가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화형)에서는 진로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미래 4차 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이 함께하는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했다.

 

이번 진로체험활동에는 가평 관내 초등학교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 학생 70여명과 학부모 50여명 등 총 1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다양한 진로체험활동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가 무척 뜨거움을 실감할 수 있었다.

 

체험활동 안내 및 안전교육으로 시작한 이번 체험활동은 상상력, 탐구력, 자기표현력, 문제해결력, 배려, 사회의식과 책임감 등 4차 혁명 시대의 중요한 역량을 필요로 하는 직업들을 체험함으로서, 학생의 학습동기와 진로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좋아하는 영역의 진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하며,“앞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적극적으로 찾아 꼭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가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미래는 꼭 공부가 아니어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전력을 다하는 사람들의 시대가 될 것”이라 밝히며,“앞으로도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을 통해 가평의 미래 인재를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11/28 [13:0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제2경춘국도”가평군 건의 노선 확정 및 적극 반영 요구 / 가평투데이
가평, 20대 실종녀 열흘만에 숨진채 발견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랑의 땔감으로 훈훈한 온정 나눈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가평역~국도75호선 잇는 도시계획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