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19년 경기도 농어민대상 휩쓸어
‘고품질 쌀생산, 여성 농어민, 임업 부문 선정’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올해 제26회 경기도 농어민 대상 수상자로 3개 부문(고품질 쌀생산, 여성 농어민, 임업)에 선정 되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농어민 대상은 농어업 발전 및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농어업인에게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2017년 2명, 2018년 1명에 이어 금년에도 3명이 선정되어 경기도 농어민대상을 휩쓸며 군 농업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됐다.

 

고품질 쌀생산 부문에 선정된 대풍벼위탁영농조합 김무영 대표는 19ha의 벼를 경작하고 있으며 친환경 인증도 8.5ha를 받았다.

▲ 농어민대상 쌀생산부문 김무영(우측)           ©가평투데이

 

군 최초로 측조 시비기를 장착하여 노동력을 절감하였으며, 대풍벼위탁영농조합법인 설립하여 “가평 드림쌀”이라는 포장재를 만들어 쌀 생산과 가공·유통을 일원화 하고 학교급식, 골프장, 어린이집 등에 연 120여 톤의 고품질 친환경쌀을 납품하여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상면 친환경쌀연구회장, 상면쌀생산자협의회장, 연하1리 이장을 역임하며 농업·농촌발전을 위하여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년 어려운 이웃에 쌀100여포를 기증하는 등 사회봉사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여성농어민 부분에 선정된 전)한여농 가평군연합회장을 역임한 이진숙 회장은 가평군 북면 이곡리에 거주하며 토마토, 고추, 들깨 등 1ha의 농작물을 경작하고 있다.

▲농어민대상 여성부문 이진숙(우측)    

2015년에는 가평군토마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토마토고추장 가공시설을 설치하여 6차 산업을 활성화 하고 가평군 여성발전위원회위원, 농정심의회위원과 가평군 여성농업인연합회 1~2대 회장을 역임하며 여성농업인 권익신장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임업부문에 선정된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 경기도지회 제갈준성 회장은 2006년 임업후계자로 선정되었으며, 가평군 설악면 설곡리에서 12ha의 산림을 경영하고 있다.

 

임업소득 증대를 위하여 고로쇠나무, 밤나무, 산더덕을 식재하고, 특히 2016년에는 5.3ha의 임야에 마가목 2만주를 식재하고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등 임업소득증대 및 농업농촌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  농어민대상 임업부문 제갈준성(좌측)         ©가평투데이

이러한 공로로 산림청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경기도지사 표창 등 다방면에서 수상을 한바 있으며, 설악면에서‘솔고은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기 군수는“2019년 경기도 농정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도 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인의 날 정부포상수상과 함께 경기도 농어민대상 3개 부문에 선정되어 한층 농업 중심지로서 가평농업정책의 능력을 보여 주었다.”며,“앞으로도 농업소득 증대를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9/11/26 [12:0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제2경춘국도”가평군 건의 노선 확정 및 적극 반영 요구 / 가평투데이
가평, 20대 실종녀 열흘만에 숨진채 발견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랑의 땔감으로 훈훈한 온정 나눈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가평역~국도75호선 잇는 도시계획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