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영화 축제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가평 1939시네마에서 만나요!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친구와 가평 1939시네마가 주관하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오는 25일(월)과 26일(화) 양일간 경기도 가평에서 개최된다.

 

이번‘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_가평’은 5개 섹션, 13편의 영화를 2개관 전관에서 16회에 걸쳐 상영하며, 영화와 연계된 2회의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먼저, 어린이 관객을 위한 애니메이션을 만나보는 ‘출동! 영화탐험대’섹션에서는 <몬스터 파크>, <새벽을 알리는 루의 노래>, <점박이 한반도의 공룡2: 새로운 낙원> 등 5편의 애니메이션이, 스크린 속 로맨스로 잠자고 있는 연애 세포를 깨워보는 ‘영화愛 빠지다’ 섹션에서는 <철벽선생>이 상영된다.

 

또한,‘뮤직 온 스크린’ 섹션을 통해서는 <언덕길의 아폴론>, <콜드 워> 등 아름다운 음악이 함께해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4편의 영화를 만나본다.

 

끝으로, 예술의전당의 우수 공연 실황을 스크린으로 생생하게 만나보는 ‘컬처 온 스크린’ 섹션에서는 오페라 <마술피리>와 연극 <피노키오>가, 웰메이드 영화를 만나보는 ‘프로그래머 추천작’ 섹션에서는 <베카신!>을 만나본다.

 

영화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도 관객들과 만날 채비를 마쳤다. 25일(월) 오전 9시 50분의 <몬스터 파크> 상영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처럼 모험을 떠나는 나의 모습을 파우치에 그려보는‘몬스터 파우치 만들기’가, 26일(화) 오전 9시 50분 <신밧드와 마법 양탄자>의 관람 후에는 영화 속 주인공을 그려 나만의 스티커를 만들어보는‘꼬물꼬물 나만의 스티커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_가평’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단, 상영작 관람권은 예매 또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며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하며,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가평 1939시네마(031-582-3909 / www.1939cinema.com)로 하면 된다.

 

한편, 지역의 다양한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개최되어 6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올해 전국의 작은영화관 중 25개의 작은영화관이 공모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었으나, 위탁 운영 중인 36개의 작은영화관이 공모에 신청하지 않아 총 10개 작은영화관에서‘확대 기획전’으로 운영하게 됐다.

 

운영 영화관의 숫자가 줄어든 결과, 적게는 22회차에서 많게는 80회차 이상 진행이 가능해져 해당 지역 주민들은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예술·독립영화 및 영화제 화제작, 예술의전당 공연실황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기획전 기간 내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


배너
기사입력: 2019/11/22 [14:1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이진용 가평군수 구속기소로 직무정지 / 권길행 기자
가평, 20대 실종녀 열흘만에 숨진채 발견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제2경춘국도”가평군 건의 노선 확정 및 적극 반영 요구 / 가평투데이
진정무 총경, 제57대 가평경찰서장으로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가평역~국도75호선 잇는 도시계획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