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해병대전우회 경기도 연합 수중정화 활동 전개”
잠수인력 25명·10대 보트 투입 2톤여 오염물질 수거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해병대 전우회(지회장 김동석 병263)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와 가평군·경기도 해병대 전우회 연합회(연합회장 김수일)가 후원하는 “2019년 물 사랑 실천 수변·수중 부유물질 제거 사업 및 캠페인”이 최근 북한강수계 일원에서 전개됐다.

 

이번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된 3년차 사업으로 가평군 해병대 전우회 회원 외에 경기도 31개시·군·구 해병대전우회 연합회 300여 연합회원들이 참여하고, 지역내 학생자원봉사(50명) 및 사회단체(50명)등 400여명이 참여하여 대대적으로 북한강수계 오염물질 제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 일환으로 실시된 사업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해병대전우회 잠수인력 25명과 시흥시, 광주시, 성남시해병대전우회등에서 지원된 수난구조용 보트와 가평군 해병대 전우회 수난구조용 보트을 보함한 모터보트 10여대가 투입된 대대적인 수중정화 활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대대적으로 실시된 이번 사업은 북한강 수변구역에 집중호우 및 장마철로 인해서 많이 발생하는 부유물질을 직접 제거하고, 상수원지의 오염을 최소화하며 직접 배를 타고 수변구역과 수중에서 정화 활동 및 캠페인을 함으로써 사각지대의 부유물질을 적극적으로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이며 해병대 현역시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해병대전우회 회원들만이 잘할 수 있는 사업 중 하나이다.

▲     © 가평투데이

 특히 상수원 보호구역인 북한강 수질개선 및 오염행위 예방을 위한 자연정화(수변·수상·수중) 활동과 오염물질 투기 행위 계도 및 단속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가평군해병대 전우회와 31개 시·군·구 해병대 전우회가 참여하여 수도권 상수원 보호지역인 북한강수계에서 함께 전화활동을 전개 한 것에 대한 큰 의미를 둘 수 있는 사업이다.

 

가평군해병대 전우회 김동석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북한강 수계 환경정화 활동은 단기간의 정화활동만으로 성과를 낼 수 없는 사업 중 하나이다.”라고 하면서 “북한강수계 오물수거, 폐그물수거등도 중요하지만, 수도권 2천만 국민의 젓줄인 상수원 보호를 위해 강상예방순찰활동과 가평군을 찾는 행락객 스스로 가지고온 오염물질을 수거해 갈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예방 및 홍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사업은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북한강 수계내의 미 수거된 폐그물과 2톤 여의 오염물질을 수거했다.  기사제공 /  이광훈 해병전우회 가평지회사무국장 

▲     © 가평투데이


 


배너
기사입력: 2019/11/15 [15:1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제2경춘국도”가평군 건의 노선 확정 및 적극 반영 요구 / 가평투데이
가평, 20대 실종녀 열흘만에 숨진채 발견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사랑의 땔감으로 훈훈한 온정 나눈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가평역~국도75호선 잇는 도시계획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