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호응
지난해 8명에서 올해 32명으로 급증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가 급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사업 첫해인 2018년에는 8명이 참여했으나 올해에는 4배 많은 32명이 관내 기업에 취업함으로써 지역 청년유입과 중소기업 위기 극복 등 공공사회서비스 확충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이뤄 나가고 있는 것이다.

    

31일 군에 따르면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의 일원이 되어 정착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를 찾아 청년-기업을 매칭해주고 임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해 7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군은 사회경제적 조직 및 중소기업이 관내 거주 만 18세~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채용시 급여의 90%를 최대 2년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사업기간 중, 지도점검 및 애로사항 수렴 등을 통한  중도포기자 발생을 억제하고 발생시 즉각적인 추가 채용을 통해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인재가 부족한 기업에는 인력난 해소와 자생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군은 지난해 청년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의 생활안정 도모와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지역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했다.

    

희복일자리, 장년일자리, 희복마을공동일터, 지역공동체일자리, 지역맞춤형일자리 등 총 6개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300여 명을 채용했다.

    

군 관계자는“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년 실업률 감소와 관내 청년인구의 유출 방지를 위해 다양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원정책을 추진하겠다”며 관내 기업과 청년근로자들의 많은 참여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세계경제 불확실성과 내수경기의 더딘 발걸음 등이 겹쳐 고용창출이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도 공격적인 취업지원 활동으로 2017년 1,540여 명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해 15세 이상 65세 미만 고용률 70.1%를 달성하기도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10/31 [11:1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군, 하천불법행위 뿌리 뽑는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사랑의 김장 나눔' 따듯한 온정에 훈훈 / 권길행
가평군, "ASF 매개 멧돼지 잡자" / 권길행
가평소방서·수도기계화보병사단 MOU체결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