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술의 매력 속으로 가평, 장락분교 주제별 체험학습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미원초등학교 장락분교(김명희 교장선생님)에서는 학생들과 함께 국립현대미술관을 방문 주제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현대 미술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고자 미술관을 관람했다.

    

푸른 하늘과 따스한 햇살을 느끼며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주의사항을 듣고 먼저 어린이 미술관으로 들어갔다. <속닥 속닥 작품 이야기>를 통해 현대 미술 작품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규철 작가님의‘그 남자의 가방’작품을 살펴보았다. 12점의 드로잉 작품과 날개 모양의 여행 가방은 실제 이야기인지 꾸며낸 이야기인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학생들은 뒷 이야기를 만들어 그림으로 표현하고. 과연 그 남자의 가방엔 어떤 것이 들어있었을까? 가방 안에는 또 다른 가방, 날개, 희망, 폭탄, 쪽지 등 다양한 답변들이 나왔다.

    

맛있는 도시락을 먹은 후 오후에는 국립현대미술관 50주년 기념전<광장>을 둘러보았다. 교과서에 나온 작품들을 실제로 보기도 하고 교실에서 접하기 힘든 대형 작품들을 눈으로 보니 신기하고 놀라웠다. 학생들은 실제 작품 앞에서 아름다움을 남기기 위해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다.

  

활동을 마친 후 학생들은 체험활동 소감을 나누었다. 학생들은‘사회 시간에 배웠던 민주화 운동과 관련된 그림을 직접 보니 그 당시 사람들의 감정들이 더욱 생생하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락분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을 접하고 체험하는 교육을 이어갈 것이다.  기사제공/  장락분교 차은영 교사


배너
기사입력: 2019/10/21 [11:3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군, 하천불법행위 뿌리 뽑는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사랑의 김장 나눔' 따듯한 온정에 훈훈 / 권길행
가평군, "ASF 매개 멧돼지 잡자" / 권길행
가평소방서·수도기계화보병사단 MOU체결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