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미술의 매력 속으로 가평, 장락분교 주제별 체험학습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미원초등학교 장락분교(김명희 교장선생님)에서는 학생들과 함께 국립현대미술관을 방문 주제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현대 미술의 개념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하고자 미술관을 관람했다.

    

푸른 하늘과 따스한 햇살을 느끼며 과천 국립현대미술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주의사항을 듣고 먼저 어린이 미술관으로 들어갔다. <속닥 속닥 작품 이야기>를 통해 현대 미술 작품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규철 작가님의‘그 남자의 가방’작품을 살펴보았다. 12점의 드로잉 작품과 날개 모양의 여행 가방은 실제 이야기인지 꾸며낸 이야기인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학생들은 뒷 이야기를 만들어 그림으로 표현하고. 과연 그 남자의 가방엔 어떤 것이 들어있었을까? 가방 안에는 또 다른 가방, 날개, 희망, 폭탄, 쪽지 등 다양한 답변들이 나왔다.

    

맛있는 도시락을 먹은 후 오후에는 국립현대미술관 50주년 기념전<광장>을 둘러보았다. 교과서에 나온 작품들을 실제로 보기도 하고 교실에서 접하기 힘든 대형 작품들을 눈으로 보니 신기하고 놀라웠다. 학생들은 실제 작품 앞에서 아름다움을 남기기 위해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다.

  

활동을 마친 후 학생들은 체험활동 소감을 나누었다. 학생들은‘사회 시간에 배웠던 민주화 운동과 관련된 그림을 직접 보니 그 당시 사람들의 감정들이 더욱 생생하게 느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락분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을 접하고 체험하는 교육을 이어갈 것이다.  기사제공/  장락분교 차은영 교사


배너
기사입력: 2019/10/21 [11:3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소방서,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쾌거 / 가평투데이
가평군, 코로나19 예방 대응수준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6개 전·현직 기관장 명예가평군민 되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영농폐기물 보상금 받으세요 / 가평투데이
전신주 활용 위치확인 시스템, 첫 결실 / 권길행 기자
가평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 가평투데이
가평군,‘사회적 거리두기’이행상황 집중 점검 / 가평투데이
“가평공단, 코로나19로 관광시설 개장 무기한 연기” / 가평투데이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