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초‘가족과 함께하는 유명산 숲체험’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지난 5일 청평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강정희) 주관으로‘가족과 함께하는 유명산 숲체험’을 실시했다.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 행사에는 자녀들과 함께한 38가족, 120여명이 참여했다.

    

숲체험을 시작하기 전, 숲밧줄놀이터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가족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평초등학교 교장(송종화)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유명산 자연휴양림의 6명의 전문 숲해설가들과 함께 하여 더 뜻 깊은 숲체험이 되었다.

    

숲체험의 시작은 가평에서 유명한 잣나무부터 설명해 주셨다. 소나무와 잣나무 등 침엽수끼리의 구분은 잎의 개수로 할 수 있다.

    

잣나무는 잎이 5개가 모여 달려 있고, 소나무는 잎이 2개이다. 잎이 3개인 것은 일본에서 들어온 외래종이라는 설명도 덧붙여 주셨다.

    

숲해설가들은 유명산에 자생하는 다양한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 주셨다. 학생들은 도토리거위벌레, 광대노린재 등, 곤충들에 대한 설명에 귀를 쫑긋 세우고 직접 찾아보기도 했다.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나무 열매를 이용하여 마술을 보여 주시기도 했다. 나뭇가지 던지기놀이, 새총쏘기, 풀피리 불기 등은 학부모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추억하게 하였고, 학생들에게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가 되었다.

    

흰 무명 천 위에 유명산 숲에서 찾아낸 돌, 나뭇가지, 잎들을 이용하여 만든‘숲 속 풍경’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드는 멋진 창작물이 되었다. 칡넝쿨을 엮어 만든 머리띠는 유명산을 추억할 수 있는 귀한 선물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빨갛고 노랗게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 유명산 숲 속을 자녀와 함께 걸으며 유쾌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한다.

    

4학년 학부모는 가평의 아름다운 유명산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가족과 함께 숲 속에서 마음이 정돈되고 힐링이 되어 자주 찾게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기사제공: 청평초 교사 손우정]


배너
기사입력: 2019/10/08 [13:4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진정무 총경, 제57대 가평경찰서장으로 취임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하루 73억3천 만원 벌었다.!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가평소방서,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 가평투데이
청평~대성리 자전거길 개설, 25.6km 58억 투입 10월말 개통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군, ‘농촌 빈집정비 및 주택개량 사업’추진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