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자라섬-남이섬-강촌‘관광특구 지정’추진에 청신호!
 
권길행
▲     © 가평투데이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가평·포천)은 지난 25일 국회에서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등 경기도 관계자를 만나‘자라섬-남이섬 관광특구 추진’진행 상황 등을 논의했다.

    

이 날 회의는 김영우 의원이 이재명 도지사에게 가평 자라섬-남이섬 관광특구 지정 협조 요청을 한 이후 경기도의 조치 결과를 보고받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자라섬-남이섬 관광특구 지정 추진’은 김영우 의원이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발표한 공약 중 하나로, 추진을 위한 근거 법안이 없어 2018년 2월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법안은 2018년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여 관광특구 지정에 발판이 마련되었음에도 관광특구 지정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김영우 의원이 9월 3일 열린 경기도 정책협의회에서 이재명 도지사에게 경기도가 특구 지정이 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청을 했고 지난 9월 5일, 경기도는 강원도·가평군·춘천시와 간담회를 가져 관광특구 지정을 위한 타당성용역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 간담회에서는 기존 자라섬-남이섬에 강촌 지역을 포함하는 관광특구를 추진하기로 했으며,‘자라섬-남이섬-강촌’관광특구 타당성용역은 2020년 초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 타당성용역이 마무리가 된 뒤 용역 결과를 가지고 가평군은 경기도에, 춘천시는 강원도에 관광특구 공동 지정 신청을 할 예정이다. 빠르면 내년 하반기에‘자라섬-남이섬-강촌 관광특구’가 지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우 의원은“자라섬이 관광특구로 지정되는데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관광특구로 지정되면 국비가 지원이 되며,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제한사항이 완화가 되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며,“자라섬-남이섬-강촌의 관광특구 타당성용역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관광특구가 내년에는 반드시 지정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9/09/26 [12:1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변경된 소득 및 재산과표 적용 / 가평투데이
이진용 가평군수 구속기소로 직무정지 / 권길행 기자
진정무 총경, 제57대 가평경찰서장으로 취임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가평역~국도75호선 잇는 도시계획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가평, 20대 실종녀 열흘만에 숨진채 발견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