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자라섬-남이섬-강촌‘관광특구 지정’추진에 청신호!
 
권길행
▲     © 가평투데이

김영우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가평·포천)은 지난 25일 국회에서 장영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 등 경기도 관계자를 만나‘자라섬-남이섬 관광특구 추진’진행 상황 등을 논의했다.

    

이 날 회의는 김영우 의원이 이재명 도지사에게 가평 자라섬-남이섬 관광특구 지정 협조 요청을 한 이후 경기도의 조치 결과를 보고받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자라섬-남이섬 관광특구 지정 추진’은 김영우 의원이 지난 2016년 총선 당시 발표한 공약 중 하나로, 추진을 위한 근거 법안이 없어 2018년 2월 관광진흥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 법안은 2018년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여 관광특구 지정에 발판이 마련되었음에도 관광특구 지정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김영우 의원이 9월 3일 열린 경기도 정책협의회에서 이재명 도지사에게 경기도가 특구 지정이 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청을 했고 지난 9월 5일, 경기도는 강원도·가평군·춘천시와 간담회를 가져 관광특구 지정을 위한 타당성용역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 간담회에서는 기존 자라섬-남이섬에 강촌 지역을 포함하는 관광특구를 추진하기로 했으며,‘자라섬-남이섬-강촌’관광특구 타당성용역은 2020년 초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에 타당성용역이 마무리가 된 뒤 용역 결과를 가지고 가평군은 경기도에, 춘천시는 강원도에 관광특구 공동 지정 신청을 할 예정이다. 빠르면 내년 하반기에‘자라섬-남이섬-강촌 관광특구’가 지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영우 의원은“자라섬이 관광특구로 지정되는데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관광특구로 지정되면 국비가 지원이 되며, 차 없는 거리 조성 등 제한사항이 완화가 되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며,“자라섬-남이섬-강촌의 관광특구 타당성용역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관광특구가 내년에는 반드시 지정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배너
기사입력: 2019/09/26 [12:1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선포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가평군, 급경사지 긴급정비에 가속 / 가평투데이
수기사, 가평일대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지원 / 가평투데이
가평군 공직자, 주말 수해복구 구슬땀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 재난피해 예방 및 복구에 구슬땀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