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7억 투입해 대기환경 개선에 나선다.
노후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조기폐차 지원
 
가평투데이
▲  사진은 참고용 입니다.  해당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주민의 삶과 밀접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7억여원을 투입, 노후차를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조기 폐차 등의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사업 대상차량은 5등급 차량의 특정경유차로 배출가스 정밀검사 결과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차량이다. 이들 차량은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DPF, pDPF)하거나 저공해 엔진(LPG)개조를 실시해야 한다.  

    

이때 소요되는 비용은 보조금을 지원받아 추진되며 차량 소유주는 부착된 장치 무단제거, 임의변경 불가, 2년의 의무운행기간 준수, 저감장치의 성능유지를 위한 주기적 차량정비 및 장치 정비 등의 의무사항를 지켜야 한다.

    

또한 노후된 경유차를 조기에 폐차하고자 하는 경우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의 10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로 가평군에서 2년 이상 연속하여 등록되어 있고, 최종소유자의 소유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관능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은 차량으로 정상가동 되어야 한다는 조건을 모두 만족할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조기폐차 및 저감장치 부착 접수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조기폐차팀(1577-7121)을 통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최근 군민들이 미세먼지 등 대기질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운행차 저공해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그동안 대기오염의 주범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여 대기질 개선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9/24 [11:3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경찰서 인사발령 사항 / 가평투데이
공직자가 코로나환자 발생했다 소문내! / 권길행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논평]최저임금 제도개선, 지금이 적기다 / <소상공인연합회 논평>
가평군,‘7080 청평고을 조성사업’연내 완공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 펜션 동반자살 20대남은 중태 / 권길행 기자
가평 한 펜션에서 20대여 3명 동반 자살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