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19년 가평군민 대상자 선정
‘문화예술, 사회봉사,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4개 부문’
 
권길행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군 발전과 품격 향상에 이바지해온 모범군민 6명을 2019년 가평군민 대상자로 선정하고 오는 10월 8일 제52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가평군민 대상은 지역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온 군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육교육, 사회봉사, 환경,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선발해 시상한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한국전쟁맹방국용사선양사업회 최승성(북면·73) 회장은 6.25전쟁시 미군 제2보병사단이 가평지역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운 기념비 건립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국가보훈처와 관계기관에 예산지원 없이 뜻있는 인사들을 설득 및 규합하여 건립부지를 무상으로 기증받고 사재를 출연해 기념탑을 건립하는 등 미국 정부로부터 찬사는 물론 가평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사회봉사에는 이해옥(가평읍·64) 가평군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군 단위 축제 지원과 군 시책에 대하여 적극 참여 하였을 뿐만 아니라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경제 부문 수상자 청평면 하천1리 이장 정인선(58) 씨는 예비마을기업 지정, 희복공동일터사업 추진, 희복마을만들기 지원사업 등을 주도하여 마을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로‘행복한 마을’‘살고싶은 마을’로 발전시키는데 일익을 다하며 지역공동체 구현 등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적극 기여해 왔다.

    

마지막으로 지역안정 양재성(조종면·45) 씨는 조종면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애향심을 갖고 맡은 바 성실하게 주민자치센터를 알리고 지역 발전과 주민자치실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한편, 문화예술, 체육교육, 사회봉사, 환경, 산업경제, 지역안정등 6개부문의 후보자 선정중 교육체육부문과 환경부문에서는 후보자를 선정하지 못해, 문화예술, 사회봉사,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4개 부문에만 수상자가 결정됐다. 지난 해에도  교육체육부문과 환경부문에서는 후보자를 선정하지 못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9/24 [11:1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진정무 총경, 제57대 가평경찰서장으로 취임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하루 73억3천 만원 벌었다.! / 가평투데이
가평소방서, 경기북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청평~대성리 자전거길 개설, 25.6km 58억 투입 10월말 개통 / 가평투데이
새로운 삶을 개척하는 청년사업가............!! 가평Jc 이병춘회장 /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군, ‘농촌 빈집정비 및 주택개량 사업’추진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