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환경질환 예방관리센터’문 열어
울창한 산림에 위치해 치유효과 클 듯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수도권 청정지역인 경기 가평군에 아토피 피부염, 비염, 천식 등 환경성 질환을 관리·예방하는 시설이 문을 열었다.

    

가평군은 15일 상면 행현리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감으로써 수도권 환경성질환 치유거점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울창한 산림으로 이루어진 축령산과 서리산 자락 해발 450~600m에 위치하며 수령 80년 이상 잣나무가 많이 분포한 지역에 있는 친환경 치유센터로 환경성질환 치유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센터는 국비 50억원, 도비 25억원, 군비 25억원 등 총 100억여 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2층, 전체면적 2천83㎡ 규모로 신축됐다.

    

지하 1층에는 치유존, 남녀 샤워실 및 목욕 체험실이, 지상 1~2층에는 관리사무실, 세미나실, 건강관리실, 숲속식당, 명상실, 맑은 공기방, 피톤 치드방, 놀이방, 대강당 등이 마련됐으며, 방문객들을 위한 휴양 숙박시설인 3동 6실의 숙박동도 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을 대상으로 환경성질환 관련 강의‧ 상담‧진단 등이 진행된다. 산림욕장과 치유의 숲, 체험 학습장 등에서 치료‧놀이‧교육도 이뤄지며 천연재료 요리도 배울 수 있다.

    

군은 개장과 함께‘신나게 놀자, 면역력 높이기’‘아토피야 나도 너를 안단다’‘다도명상’‘숲과 약속하기’‘잣나무야 나도 튼튼하단다’등 어린이들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토피 가족캠프 및 환경성질환 환자들의 숙박치유 프로그램도 계획하고 있다.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는 최근 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과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한 식습관 변화 및 심리적 스트레스로 환경성 질환자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이때 아토피 피부염, 비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기관으로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소통과 치유의 공간이다.

    

한편 김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최근 급격한 환경변화로 아토피 등 우리의 삶을 위협하는 각종 환경성 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자연의 선물, 자연의 치유인 숲의 약속’이 개관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환경성질환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그 어느 시기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평군은 전체 면적의 83%가 산으로 환경성 질환 치유의 최적의 자연환경을 지녀 정서적 안정감은 물론 높은 치료 순응도를 기대할 수 있고 힐링 효과도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9/07/15 [10:3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제2경춘국도 건설사업’군 노선안 관철 행보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평호반 문화체육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 가평투데이
청정함과 순수함,건강이 융합된 종합비타민 잣 축제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재즈 카카오맵의 정밀 주소 서비스‘W3W’ / 가평투데이
가평군,‘골프경기 진행요원(캐디)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롯데홀에 울린 뜨거운 감동“태극기와 함께” / 권길행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