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재난예방시설 이상무
관내 279개소 정상작동여부 일제 검검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관내 재난예방시설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여름철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한 재난전파로 재해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재난예방시설은 배수펌프장과 예‧경보시설 등으로 하천범람 등 각종 재난예방 및 상황 발생 시, 주변 주민들에게 신속히 대피안내 방송을 위해 설치된 장비다.

    

군은 최근 5일간 산간계곡 자동우량경보시설 85개소와 자동음성경보시설 81개소, 재해문자전광판 7개소, 재난예찰 CCTV 104개소, 배수펌프 2개소 등 총 279개소의 재난예방시설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했다.

    

현장에서는 경보기의 음성출력 상태, 재해문자전광판 표시상태, 배수펌프 가동시 유수지 유입수 강제배수 상태 등을 중점 점검했다.

    

점검결과 작동이 불량한 예‧경보시설 10개소에 대해서는 여름철 풍‧수해 발생 이전에 교체하고 이상설비는 조속한 수리를 이뤄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지속적으로 재난예방시설물을 점검해 자연재난으로부터 군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군은 여름철 각종 자연재난에 대비해 안전재난과 등 본청 8개부서와 가평읍, 청평면 등 6개 읍·면을 대상으로 풍수해, 폭염, 가뭄, 산불, 산사태 등 재난유형별 대처상황을 사전 점검했다.

    

또 인명피해 우려지역, 주요하천, 도로 및 산사태취약지역 안전관리와 수방자재 확보 등 대응상황을 확인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폭염대비 보호활동, 감염병 및 온열질환 감시체계 운영도 일일이 점검했다.

    

이와 함께 가뭄대비 농업 및 가축관리, 농업용수 수리시설관리, 비상급수 운영 등 각 부서별 추진상황 및 대응계획도 확인하는 등 자연재난에 적극 대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군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재난관리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에 따라 올해 민선7기 군정방침을 △함께하는 참여행정 △행복주는 나눔행정 △지역개발 균형발전 △인재양성 미래가평 등 기존 4건에서 ‘재난관리 안전가평’이 새롭게 추가해 위기상황 대응준비 및 안전의식 고취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가평실현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7/08 [10:4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배누리 화보, 한복속에 숨겨왔던 잔실이 섹시한 매력 대공개 / 김시현/I선데이뉴스
가평군, 자라섬 남도 일원 5만㎡ 꽃테마공원 조성 / 가평투데이
육군66사단 군인아파트 신축공사 첫 삽 / 가평투데이
가평교육지원청,“2020년부터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 / 가평투데이
가평군, ‘농촌 빈집정비 및 주택개량 사업’추진 / 가평투데이
청평~대성리 자전거길 개설, 25.6km 58억 투입 10월말 개통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