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 책 읽어주세요~ ”
연하초, 책읽어주는 학부모회‘책모(母)’동아리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등학교(교장 박효진)는 10일 유치원, 1학년,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동아리인 책읽어주는 학부모회‘책모(母)’활동을 시작했다.

 

‘책모(母)’는 학부모님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동아리로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아침독서 시간에 학교로 학부모님들이 오셔서, 그달의 주제와 연관된 그림책이나 유괴예방 그림책, 인성관련 그림책 등의 다양한 주제의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준다.

 

이날 참여한 1학년 이혜승 학부모는 처음 엄마와 떨어져 학교생활을 하는 1학년을 위해 동물들의 다양한 모성애를 보여주는‘악어 엄마’를 읽어주어 엄마들의 마음을 아이들에게 보여주었다. 또한 2학년 이미연 학부모는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는 우리들의 편견을 깨는 동화‘나는 착한 늑대입니다’를 읽어주어 아이들의 실종·유괴에 관한 안전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워 주었다.

 

동화를 들은 1학년 정지원 학생은‘우리 엄마가 내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그림책을 읽어주셔서 엄마가 자랑스러웠다.’라고 말하고, 2학년 남재호 학생은‘우리 엄마가 읽어주시는 책을 집중해서 듣는 친구들을 보며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또한‘책모(母)’동아리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월 1회 모임을 갖고 아이들에게 읽어줄 책을 선정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책 내용을 시로 바꿔서보는 등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9/04/11 [10:5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U-17 여자 월드컵 우승 주역 가평의 딸 이금민 / 권길행 기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서영교 국회의원 (서울 중랑구 갑, 국회 국방위원회) 인터뷰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으로 귀촌귀농 하실래요?”… 귀촌귀농 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애국가, 대한민국 국가(國歌)로써 정당한가?' / 권길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