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 협력강화 워크숍 개최
복지비전 소통과 교류의 장 마련...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여건에 부합하는 특화사업 추진 등을 통해 주민네트워크의 허브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10일 켄싱턴리조트에서 복지비젼 공유를 위한 민‧관 합동 워크숍을 열었다.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민간 및 읍면 위원,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워크숍은 협의체의 올바른 역할정립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는 모범적인 활동을 해온 우수협의체 위원 표창에 이어 읍면 협의체 기능과 역할에 대한 특강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 민‧민, 민‧관간 정보교류와 상호이해를 통해 지역사회복지 향상을 이루기 위한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협의체 구성원의 경험과 생각, 문제의식, 발전방향 등을 전달하고 공유함으로서 주민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협의체 공동의장인 김 군수는“최근 사회복지분야에서 민‧관, 민‧민 협력의 중요성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며“이번 워크숍을 통해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해 체감도 높은 서비스로 희망가평, 행복가평을 앞당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사회적 위험에 대비하고 인적 자원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9일‘명예 사회복지공무원’110명을 선발해 위촉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위기가구 모니터링, 발굴 및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서 촘촘한 위기가구 발굴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대상자 중, 중·고등학생도 포함돼 가족이 함께 봉사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고 사회복지 공무원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배너
기사입력: 2019/04/10 [11:0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초 육상부 키다리 아저씨는 누구?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정유년(丁酉年) 힘찬 날갯짓 시작하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군, 이청득심(以聽得心) 토크콘서트 눈길 / 가평투데이
'청평내수면 연구소로 벚꽃구경오세요' / 권길행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백두산 천지 닮은 '호명호수'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공조체계 강화한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