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바쁜 일상 속‘문화가 있는 날’두네토마켓 개최
잣고을시장에서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운영...오는 13일 첫 행사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난달 말 자라섬에서 전국 120여개 셀러들이 참가해 각종 수공예품부터 농수산물 가공품, 장난감, 의류 등을 판매하는 리버마켓이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오는 13일에는‘두네토마켓’첫 행사를 연다.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 열리는 두네토마켓은 가평 잣고을시장에서 기획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6년 잣고을 아트프리마켓을 시작으로 점차 발전하며 4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 거래장터로 희복마을 공동체 마을기업 특화상품과 1인 창업자의 창작공예품 등이 직거래되는 공간이다.

 

잣고을 광장에서 열리는 마켓은 지역 특색음식과 희복마을 공동일터 상품, 핸드메이드 제품 등 관내 27개 셀러들의 예술적 감각이 있는 다양한 상품이 전시 판매된다.

 

행사는 기존상권과 충돌이 없도록 전시-판매-체험 위주로 진행되며, ‘가평’또는‘잣’이라는 지역 대표명칭을 사용하거나 관내 거점을 둔 농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우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는 푸짐한 경품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가평은하소리밴드를 비롯해 음악역 1939와 북면의 오하브 버스킹팀이 지역특성에 맞춰 다양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가평 잣고을시장은 인프라 구축을 위해 희복마을 및 따복공동체 사업을 통해 만들어진 상품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도록 천막과 셀러 안내보드 등 제도적 여건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두네토마켓 셀러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031-582-8181로 문의하면 된다.

 

시장 관계자는“두네토마켓이 주변관광지 관광객들의 시장내 유입을 이끌고 다양한 문화공연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물하여 재방문율을 높이는 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는 가평예술협회의 공연예술한마당 잔치를 비롯 가평가공연구회와 농부들의 밥상인‘팜파티’관광객들을 위한 추억의상 대여 및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바 있다.

 

또 주민자치행사로 온동네 나눔밥상, ㈜우리술이 주관한 잣 막걸리데이, 사랑나눔바자회, 자라나다 꿈학교 현장학습체험 등 지역주민의 축제의 장으로도 이어졌다.

 

한편 지난달 30~31일 2일간 열린 자라섬 리버마켓에는 가평군 희복마을공동일터에 참여하는 하천1리 달샘마을(조청, 들기름, 한과)을 비롯해 설악면 선촌리 전통짚공예품, 생제비공동체 건강쌀빵 등 지역 업체도 참가해 많은 셀러들과 함께 여러 제품을 선보이며, 자라섬을 찾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자라섬 리버마켓은 4월 넷째주 토, 일 2일간 다시한번 운영될 예정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9/04/09 [12:5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U-17 여자 월드컵 우승 주역 가평의 딸 이금민 / 권길행 기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서영교 국회의원 (서울 중랑구 갑, 국회 국방위원회) 인터뷰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으로 귀촌귀농 하실래요?”… 귀촌귀농 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애국가, 대한민국 국가(國歌)로써 정당한가?' / 권길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