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어촌민박 안전점검 실시-관내 1천여개 업체 대상
 
가평투데이

 
▲   사진]상면 덕현리소재 산장국민관광지 내 모빌홈 사이트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일반 숙박업 대비 재난에 취약한 농어촌민박에 대해 소방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난 12월 강릉펜션 사고 이후 참사의 재발을 막고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관내 농어촌민박 1110여개 업체를 전수조사 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소방시설의 적절한 배치 및 비치, 유지관리 여부, 피난 및 방화시설의 크기 적정성 여부, 누전차단기 설치 및 동작 이상 여부 등을 점검한다.

 

특히 안전을 위협하는 시설에 대해서는 자문 및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군은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농어촌민박을 방문 할 수 있도록 안전 위험요소를 사전 파악하고 사고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어촌민박은 농어촌지역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연면적 230미만의 사업으로 각 객실 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고 소화기 1조 이상을 구비하면 신고할 수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3/15 [12:1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8대 윤시승 가평경찰서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2019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인사발령 / 운영자
가평 집단자살 30대 남녀 4명 사망 / 권길행 기자
윤희정 아나운서, 방송과 봉사활동으로 대한민국 줌마렐라 등극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가평의병 3.1항일운동 기념행사 열어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통령기 전국도로사이클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