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도담도담 건강교실’인기 높아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다음달부터 운영하는 어린이 건강체험 프로그램인 ‘도담도담 건강교실’에 관내 보육기관 27개소 674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담도담은 어린아이가 아무탈없이 잘 자라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로 어린이들에게 지역사회 보건기관의 역할을 알리고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위해 방문견학 형식으로 진행되는 보건교육이다.

 

2014년부터 운영된 본 교실은 지난해까지 5년간 137개 기관 3천10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매년 30여개 가까운 원아에서 620여명이 교육을 받고 있어 원장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도가 높다.

 

올해 건강교실은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는 11월말까지 매주 수요일 총 37회에 걸쳐 불소겔 도포, 흡연의 폐해, 잠자는 성장판 깨우기, 간단요리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군 어린이집급식센터와 연계한 세균물리치기 컬링이란 놀이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위생교육으로 보다 쉽게 건강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으로 준비됐다.

 

또 교육기간에는 키, 몸무게, 비만도 검사도 같이 진행해 평균수치에 미달된 원아들에게는 추후 재검사를 실시하고 부모에게는 영양문제 개선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체험식 교육이 많아 어려서부터 즐겁게 건강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어 년간 참여인원이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더 많은 보육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횟수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2/25 [11:0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제2경춘국도 건설사업’군 노선안 관철 행보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평호반 문화체육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 가평투데이
청정함과 순수함,건강이 융합된 종합비타민 잣 축제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재즈 카카오맵의 정밀 주소 서비스‘W3W’ / 가평투데이
가평군,‘골프경기 진행요원(캐디)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롯데홀에 울린 뜨거운 감동“태극기와 함께” / 권길행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