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상품권'불법행위근절, 지역 화폐가치 상승
김영우 국회의원, 고향사랑상품권 발행·유통 등에 관한 법률안』대표 발의
 
가평투데이
▲   김영우 국회의원(자우한국당/가평.포천)                   © 가평투데이

김영우 의원(포천·가평, 자유한국당)은 지방자치단체의 상품권 발행사업에 대한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는『고향사랑상품권 발행·유통 등에 관한 법률안을 지난 21일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최근 지방자치단체의 상품권 발행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법률적 근거가 없고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어 관리 및 감독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상품권의 불법환전, 상품권을 노동의 대가인 임금으로 대체 지급하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다.

 

이번에 김영우 의원이 대표발의 한고향사랑상품권 발행·유통 등에 관한 법률안은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 경기도 국정감사 당시 김영우 의원이 지적한 지역 상품권이 검은돈 세탁, 상품권 깡, 임금의 대가로 지급하는 사례를 법률로 규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중앙정부에서 상품권에 관한 기본적인 지침을 마련해 지방자치단체에 공통으로 법률을 적용하고 효율적으로 상품권 발행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우 의원은고향사랑상품권 발행·유통 등에 관한 법률안』발의와 관련“상품권 발행 사업을 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수가 늘어나고 있지만 이를 제대로 관리, 감독할 법이 없어 이를 새로 제정하게 되었다”며 법안을 발의한 취지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이번 고향사랑상품권 법안을 통해 지역 상품권을 불법환전 및 노동의 대가인 임금으로 지급하는 행위가 근절되고 상품권의 유통 질서가 확립되기를 기대한다”며“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서 이번 법안이 조속히 통과되게끔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지역 상품권을 악용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가평]권길행 기자

배너
기사입력: 2019/02/22 [11:1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8대 윤시승 가평경찰서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2019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인사발령 / 운영자
가평 집단자살 30대 남녀 4명 사망 / 권길행 기자
윤희정 아나운서, 방송과 봉사활동으로 대한민국 줌마렐라 등극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가평군, 가평의병 3.1항일운동 기념행사 열어 / 가평투데이
가평군, 대통령기 전국도로사이클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