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 경기도의원, 청년배당은 인구 적은 지역에게 “불리”주장
경기도 기획조정실 업무보고 통해 사회정책비와 지역개발비 균형 맞출 것 요구
 
가평투데이
▲ 김경호 경기도의회 의원(가평)        ©가평투데이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김경호 도의원(더민주, 가평)은 2019년 경기도 기획조정실 업무보고에서“이재명 도지사의 핵심 정책인 기본소득은 가평처럼 인구가 적은 지역이 불리하게 되어 있다.”고 주장하며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청년배당과 같은 사회정책은 인구가 많은 지역이 유리하나 가평군처럼 인구가 적은 지역은 불리하다. 예를 들어 수원시의 경우 청년배당으로 180억원 정도가 지원되나 가평군의 경우 8억 원 정도 밖에 지원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가평군이 손해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사회정책비가 많아지면 지역개발비가 적어질 수밖에 없는데 적어진 지역개발비로 다시 지역별로 나누게 되면 결국 인구가 적은 지역은 불리해지므로 이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대책 마련 방안으로“사회정책은 대부분 개인을 대상으로 하기에 인구가 많은 지역에 많은 예산이 지원됨에 따라 앞으로 지역개발비로 사용되는 특별조정교부금의 경우 인구가 적은 지역에 좀 더 많이 지원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김 의원은“경기도가 각 실과별 예산배분 시 의회에 보고할 것을 요구했으며 정보화 마을 등 국비사업 지원 중단에 따른 경기도 차원에서 대책마련”도 요청했다.

 

특히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지적한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가평처럼 인구 소멸예상지역의 경우 지원방안을 재차 질문하는 등“경기도내 낙후 지역에 대한 지원 체계를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가평]권길행 기자 

 

 

배너
기사입력: 2019/02/15 [11:4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제2경춘국도 건설사업’군 노선안 관철 행보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평호반 문화체육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 가평투데이
청정함과 순수함,건강이 융합된 종합비타민 잣 축제 / 가평투데이
가평, 자라재즈 카카오맵의 정밀 주소 서비스‘W3W’ / 가평투데이
가평군,‘골프경기 진행요원(캐디)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롯데홀에 울린 뜨거운 감동“태극기와 함께” / 권길행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