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고품질 육묘 구입비 지원 호응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지자체협력사업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육묘 구입비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으며 고령인, 부녀자, 장애인 등 못자리 설치가 어려운 농가의 고충을 덜어주고 있다.

 

지자체협력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전략품목 및 농산물 생산성 향상을 위한 맞춤형 사업으로 올해에는 총 5개 사업에 19억45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중 고품질 육묘 지원사업은 농촌의 고령화 및 일손부족 등 노동력 부족현상으로 해마다 신청량이 증가함에 따라 금년에도 공동육묘장 7개소를 지정하고 육묘상자 18만개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3,500원인 상자당 1,750원을 보조함으로서 농가의 부담이 절반으로 줄게 되며, 농업인들은 1,000㎡(10a)당 최대 33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받으며, 신청이 끝나고 육묘생산을 시작하면 취소 및 반품이 되지 않는다.

 

자격은 관내에 주소를 둔 농업경영체로서 쌀소득보전직접지불금(이하 쌀직불) 지급대상 농지에서 논농업에 종사해야 한다. 고령인, 부녀자, 장애인, 친환경인증 농가에 우선한다.

군 관계자는“육묘장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육묘를 공급해 농가의 못자리 피해를 예방하고 못자리 준비에 드는 노동력을 절감함으로서 농업생산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동육묘장에서는 미소독 볍씨를 온탕침법으로 소독하여 병해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으로 생산된 육묘 중에 우량 육묘를 선별하여 고품질 육묘를 공급하게 된다.

배너
기사입력: 2019/02/08 [10:4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청평내수면 연구소로 벚꽃구경오세요' / 권길행
경악 !! 분당선 지하철 똥녀(대변녀) 사진 충격 / 시정뉴스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백두산 천지 닮은 '호명호수' 개방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가평의 벚꽃축제,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 / 가평투데이
속보] 가평, 설악면 펜션화재 3명 사상자 발생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년배당 신청하세요!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