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산지키기‘빨간불 켜다’
전체면적의 83%의 산림보호 총력...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전체면적의 83%의 산림보호에 빨간불을 켜고 오는 5월 15일까지 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해, 산불방지에 총력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이 기간 산림과에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 운영하고 각 읍면에 산불감시원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등 총 82명을 취약지역에 배치해 순찰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올해부터는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을 동원해 영농 부산물을 수거한 뒤 파쇄기로 처리해 소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산불발생 요인을 차단키로 했다.

 

산불초동진화를 위한 준비도 갖췄다. 관내 산불발생시 10분 이내 현장 도착을 목표로 910ℓ급 중형헬기를 운영함으로서 산불예방과 신속한 진화, 철저한 사후관리로 산불피해를 최소화 한다.

 

아울러 산불기계화시스템 등 최신장비를 이용한 초기 산불 대응방법을 강구하고 과학기술을 동원해 산불징후를 감시함으로서 빠른 대응태세를 이뤄 나가기로 했다.

 

특히 보납산, 깃대봉, 신선봉, 태봉 등 4곳에 산불감시카메라를 이용한 산불감시시스템과 위치정보단말기, 자동음성방송기기 등 고도화된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활용해 산불발생 예방과 확산을 방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건조일수가 증가함에 따라 산불발생 우려도 커지고 있다”며“우리군의 큰 자산인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입산자 실화와 소각 등 봄철 산불발생 주요원인을 고려한 예방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9/02/07 [13:4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성유리 천년지애 부여주 연기보고 멘붕, “정신혼미” / 김시현/I선데이뉴스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영상포커스 가평군 북면 백둔리 계곡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가평군, 역사와 문화유산 한눈에 볼 수 있는 DB구축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