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이곡1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사업지구 지정 신청한다.
3/2이상 동의시 오는 2월부터 추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난해 12월 실시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추진한 북면‘이곡1지구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해 토지소유자 3/2이상 동의가 완료되면 올해 2월 경기도에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종이 지적을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하는 국책사업으로 토지소유자와 토지면적 3/2이상의 동의로 사업지구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에 군은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 및 이해를 돕기 위해 최근 북면 이곡2리 마을회관에서 도의원, 이장, 토지소유자, 이해관계인,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에서는 추진 목적‧ 절차, 사업지구 선정을 위한 동의서 징구와 의견수렴 및 협조사항 등을 전달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군 관계자는“지적재조사 사업으로 첨단 디지털 지적이 완성되면 군민의 토지분쟁과 갈등을 해결해 개인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토지의 이용가치를 높이게 될 것”이라며“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적재조사사업 완료 지구에 대해서는 앞으로 1년간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신청 할 경우 경계복원측량 및 확인‧설명 등을 무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지적재조사를 완료한 사업지구로는 관내 가평읍 이화1지구 및 경반1‧2‧3지구, 마장1‧2‧3지구, 개곡1지구 등 총 8곳 858필지 52만㎡다.

배너
기사입력: 2019/01/29 [10:2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속보) ITX 경춘선 상천역 사상사고 발생… 사고 수습중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국립자연휴양림, “산림휴양 서비스 매니저 ”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학관, 학생들에게 최고 인기 누려... / 가평투데이
영유아 건강검진 프로그램 안내 / 가평투데이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가평군, 음악역 1939‘로컬푸드 직매장 및 레스토랑’오픈 / 가평투데이
가평군, 제2경춘국도 사업추진으로 기대감 높아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