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맞이 희복마을 공동일터사업 2차 품평회
이달 30일 오후 2시부터...건강한 먹거리 저렴하게 구입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지난 달 희복(희망+행복)마을 공동일터 사업장에서 주민들이 정성들여 만든 생산품 1차 판매가 좋은 호응을 얻은데 힘입어 오는 30일 2차 품평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1차 품평회에서는 7백9십5만8000원의 판매고를 올린바 있어 농한기 농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 했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열리는 품평회는 마을별 지역 특색을 살린 희복마을 공동일터 생산품이 시식과 더불어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설을 앞두고 건강한 먹거리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품평회에는 올 겨울동안 6개 읍면 16개 마을에서 지역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청국장, 된장, 한과, 만두, 자연염색, 꽃차, 강정, 조청, 들기름, 시래기, 손두부, 무궁화 분재, 절임식품, 쌀빵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 행사장에는 풍부한 먹거리와 더불어 오죽 전통공예품 등 관내 장인들의 다양한 장인생산품도 전시되어 우수한 기술을 엿 볼 수도 있다.

 

군 관계자는“농한기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성심껏 참여하고 있는 주민들을 응원하고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희복 공동일터사업은 농업, 관광업이 중심이 되는 군 지역 특성상, 일자리가 줄어드는 겨울철에 농가의 소득창출과 공동일터를 통한 마을 공동체의식 고양을 위해 2016년부터 시작됐다.

배너
기사입력: 2019/01/28 [11:04]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정유년(丁酉年) 힘찬 날갯짓 시작하다! / 가평투데이
가평초 육상부 키다리 아저씨는 누구?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청평내수면 연구소로 벚꽃구경오세요' / 권길행
가평군의 '민원 24' 시행을 반기며....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민·관 일치된 공감대 형성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백두산 천지 닮은 '호명호수'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