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선정
3개 단체 연계해 농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
 
가평투데이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70% 등 총 사업비 2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재능나눔 프로그램 발굴, 지원으로 마을의 활력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군은 북면 목동초등학교 폐교를 활용한 재능나눔사업을 제한했다. 폐교를 리모델링해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교육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조성함으로서 주민소통의 장, 도농교류의 장, 1-3세대 통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북면 주민자치위원회, 이곡2리 노인회, 가평민들레교육협동조합 등 3개 봉사단체와 연계해 재능을 나눔할 예정으로 농촌 재능나눔은 북면지역 주민 4천여명과 목동초 및 북중학교 학생 120여 명이 수혜를 입는 등 농촌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오는 11월까지 지난 5년간 폐교로 방치되어 있는 구)목동초등학교 식당건물과 화장실 주변을 지역민들이 찾아와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사계절 축제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재능나눔에는 북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참여한다.

 

또 이곡2리 노인회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무궁화를 재배해 온 재능을 이용해 무궁화동산을 조성키로 했다.

 

민들레 교육협동조합에서는 교육·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마을 청소년과 주민들을 위해 40회에 걸친 마을학교 운영과 문화공연을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다양한 단체와 재능기부자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재능나눔 활동 활성화를 이뤄 나가겠다”며“희망과 행복이 있는 가평실현을 위해 올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면은 차량으로 이동해도 한 시간이 넘는 넓은 면적(230,96km)에

4천여명의 적은 인구가 살고 있는 험산준령 지대다.

 

지리적 여건의 어려움으로 주민들의 소통이 어렵고, 주민들이 모일 물리

적 공간이 없기에 주민 축제나 모임을 진행하는데 늘 어려움이 있어 문

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거점이 되는 목동리에 주민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이 필요 제기되어 왔다.

배너
기사입력: 2019/01/25 [17:4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성유리 천년지애 부여주 연기보고 멘붕, “정신혼미” / 김시현/I선데이뉴스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영상포커스 가평군 북면 백둔리 계곡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가평군, 역사와 문화유산 한눈에 볼 수 있는 DB구축 / 가평투데이
포토뉴스]홀짝 게임 아님니다. 포도알솎아내기 하는중입니다. / 권길행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