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교육이 기부가 되다
가평초 학부모회 천생리대 만들기, 청소년 문화의집 기부 화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초등학교(교장 이복희)에서는 학부모 학교 참여 공모사업으로‘천 생리대 만들기’학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청소년문화의집에 기부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30일 가평초관계자는 몇 해 전 저소득층 청소년들의 생리대에 관한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된 적이 있었던 것을 학부모회에서는 그 심각성을 인식하고 자녀의 신체적 변화를 함께 이해하고 자신을 존중하는 방법을 찾고자 올바른 성교육의 일환으로 천 생리대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천 생리대는 개인의 몸을 소중히 다루며 아끼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환경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천 생리대에 대한 불편함과 거부감을 떨쳐내고 작은 실천을 통해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를 만들어 보고자 했다.

 

또한 본교 보건선생님의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성교육 대한 설명을 통해 아이들에게 이루어지는 성교육 내용을 알게 되어 아이들을 이해하는데 한층 도움이 되었다.

 

가평초등학교학부모회(회장 안효경)는 작으나마 함께 만든 생리대를 가평군‘청소년문화의집’에 기부하고 청소년문화의 집을 이용하는 청소년에게 나누어 주기로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12/31 [14:09]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 정유년(丁酉年) 힘찬 날갯짓 시작하다! / 가평투데이
가평초 육상부 키다리 아저씨는 누구?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청평내수면 연구소로 벚꽃구경오세요' / 권길행
가평군의 '민원 24' 시행을 반기며....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민·관 일치된 공감대 형성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백두산 천지 닮은 '호명호수' 개방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논평]경제 회복 위한 창조경제와 신산업 창출, 노동개혁에 강한 의지 밝힌 것에 환영한다. / 가평투데이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