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가을소풍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다양한 콘텐츠 눈길
거대 퍼펫(puppet)쇼와 플로팅(floating)피아노 선보여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우리의 삶을 고단케 했던 무더위가 물러가고 텅 빈 가슴을 달콤하게 채워 줄 재즈클럽이 만들어 진다.

 

오는 10월 12일~14일까지 3일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 일대에서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이 열린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축제인 자라섬 재즈엔 80년의 세월 속에 전설이 된‘보이스 오브 앨리배마, 88세의 카리스마 넘치는 재즈피아니스트,‘칼라 블레이’,2018그래미상을 수상한‘파블로 지글러 트리오’도 무대에 오른다.

 

15회째를 맞는 자라섬재즈는 국가대표 음악축제답게 뮤지션들의 정열적이고 다양한 스펙트럼은 물론 서프라이즈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 퍼포먼스는 LED전식으로 장식되어 있고 리모트 컨트롤로 움직이는 플로팅 플랫폼 위에서 재즈싱어가 LED피아노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이색뮤직 퍼포먼스다.‘플로팅LED피아노-강 위의 선율’로 명명된 이 공연이 이어지는 동안 강 위의 무대는 선율에 따라 움직이게 되며 아름다운 자라섬의 자연경관이 무대 배경이되는동화같은퍼포먼스를선사하게된다.

 

이번 자라섬재즈에선 오프닝도 기대감이 높아진다. 꼭두각시 거대인형‘퍼펫’쇼가 펼쳐지게 되기 때문이다. 키4.2m, 24kg의 몸무게를 가진 사람형태인 이 퍼펫은 특수 제작된 관절을 사용해 앉기, 서기, 걷기, 율동 등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다. 이 퍼펫은 쿠오레(CUORE)란 이름을 가졌으며 이탈리아어로 심장, 마음을 뜻한다.

 

쿠오레는 지난해 12월 홍콩에서 열린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아이돌 그룹 워너원과 콜라보 공연을 한 이력이 있는 만큼 축제계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번 자라섬재즈에서 환상적인 뮤직 퍼포먼스를 선보일 제작자 겸 연출가는 눈노 미켈레(이탈리안44세)씨다.

 

눈노 미켈레씨는 2015년 까르네발레-가평 축제의 이탈리아 협력팀 기술 감독으로 가평에 첫 발을 디딛 후 가평의 매력에 빠져 이듬해 5월부터 가평에 정착해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가평인이다. 그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146년의 전통을 가진 이탈리아 까르네발레 디 비아레쪼(Carnevale di Viareggio)의 기술감독으로도 활동해오고 있다.

 

특히 눈노 미켈레씨는 20여 년 간 밴드활동으로 다져온 음악적 실력과 관심으로 그의 풍부한 상상력과 실행력이 더해져 탄생한 이색 뮤직 퍼포먼스로 자라섬을 찾는 관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자라섬재즈의 품격을 높이게 된다.

 

뮤직 퍼포먼스는 축제 이틀째인 13일(토요일) 재즈 아일랜드 무대 오프닝에서 퍼펫 쿠오레를 만날 수 있고‘플로팅 LED피아노-강위의 선율’은 강위에서 서프라이즈로 두번 공연이 펼펴진다.

 

눈노 미켈레씨는“이색적인 뮤직 퍼포먼스를 통해 관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세계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고단함을 뭍고 가을 행복을 안겨줄 수 있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배너
기사입력: 2018/10/10 [11:2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 조합장 선거 본격 돌입 / 가평투데이
연하초 6학년 학생들! 국회에 대하여 배워요! / 가평투데이
이진용 가평군수 구속기소로 직무정지 / 권길행 기자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평으로 귀촌귀농 하실래요?”… 귀촌귀농 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장학관, 학생들에게 최고 인기 누려... / 가평투데이
옛 가평역이‘음악역 1939’로 다시 태어나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