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한달간 생명나눔 캠페인에 6천여 명 참여...군민의식 개선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지난 9월 한달간‘2018 생명나눔 캠페인’활동을 전개해 6천700여 명이 참여함으로서 생명나눔 군민의식 개선에 이바지 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군 보건소는 축제장을 비롯해 5일장, 본청 및 각 읍면사무소 등을 순회하며‘생명을 이어 주세요’란 슬로건을 내걸고 장기 및 인체조직기증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와 캠페인을 벌였다.

 

민간축제장과 협업하여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의미하는 레드서클 캠페인 및 홍보 효과를 증대시키고 공무원,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명나눔 인식과 인지도 향상에 주력했다.

 

또 보건소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희망의 씨앗 배너 및 로고 맞추기’등을 통해 기증문화의 참여 및 발전적 방향을 유도함으로서 군민의 관심도를 높였다.

 

보건소 관계자는“본 캠페인에는 축제장 300명, 레드서클 4천13명, 로고 맞추기 2천436명 등 총 6천749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기기증자 1명이 등록 완료하는 효과를 거두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생명나눔 붐업(BOOM-up)을 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 장기이식관리센터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신장·간장·췌장 등 7개 장기이식에 걸리는 평균 대기기간이 1천169일로(3년2개월)지난 5월말 기준 2만8천299명이 장기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10/10 [11:2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17 여자 월드컵 우승 주역 가평의 딸 이금민 / 권길행 기자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이진용 가평군수 구속기소로 직무정지 / 권길행 기자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가왕 조용필,‘가평음악역1939’에 후원.! / 권길행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