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옛 이야기와 책과 인쇄의 역사 속으로
가평, 연하초, 교내 책잔치 운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혁신학교인 가평 연하초등학교(교장 박효진)에서는 지난 28일 교내 책 잔치를 운영했다.

 

‘책날개, 생각 날개, 창의 날개 활짝’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이날 권문희 작가를 초청 작가와의 만남에서‘재미난 옛 이야기 그림책으로’라는 주제로 권 작가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권문희 작가는 줄줄이 꿴 호랑이 책의 다국어 판과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어 아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으며 옛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우리의 문화를 저학년 아이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주었다.

 

또한 일본과 한국의 도깨비의 생김새, 성격 등에 대해 비교하여 말해주었다. 한국의 도깨비 그림을 보여주기 전 아이들이 생각하는 도깨비 그림을 직접 그려보도록 하여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맘껏 발휘하도록 했다.

 

고학년부는 책과 인쇄박물관 및 가평 한석봉 도서관을 견학했다. 아이들은 책과 인쇄박물관에서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수동 활판기를 이용한 인쇄체험활동을 했다.

 

또한 가평군립도서관인 한석봉 도서관을 견학하며 공공도서관의 잠재적 이용자로서 공공도서관을 이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하초는 책 잔치 운영이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가평]권길행 기자

배너
기사입력: 2018/10/01 [11:1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조합장 선거 본격 돌입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도75호선 ‘설악-청평 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영화‘국가부도의 날’ / 가평투데이
김경호 도의원 주관, 군부대 소음“끝장 토론”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감동과 행복의 무대 선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