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보훈회관 준공식...9개 보훈단체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보훈단체와 보훈대상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보훈회관 신축 공사를 완료하고 28일 현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경기북부보훈지청장 및 보훈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보훈회관 건립은 민선6기 군수 핵심사업으로 관내 9개 보훈단체 사무실이 분산되어 있어 단체 간 긴밀한 소통이 어렵고 건물이 노후되어 회원들이 불편을 겪어온 보훈가족의 숙원사업이다.

 

지난해 7월 착공해 완공된 보훈회관은 총 사업비 18억여 원이 들어갔으며, 대지면적 826㎡, 연면적 658.11㎡의 지상 4층 규모로 상이군경회 등 9개 보훈단체 사무실 및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보훈회관은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부터 BF(Barrier Free) 인증을 받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시설로 어린이, 노인, 장애인, 임산부 등이 접근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계획‧설계‧시공‧관리 등이 잘 갖춰져 있다.

 

김 군수는“오늘 새로운 보금자리는 그동안 흩어져 있는 보훈단체들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단체 간 교류 활성화와 보훈가족들의 폭넓은 정보 교류의 장으로 보훈 대상자들의 복지를 증진시켜 나갈 것”이라며“보훈가족이 영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9/28 [14:3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조합장 선거 본격 돌입 / 가평투데이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국도75호선 ‘설악-청평 도로’ 개통 / 가평투데이
영화‘국가부도의 날’ / 가평투데이
김경호 도의원 주관, 군부대 소음“끝장 토론”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가평군 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감동과 행복의 무대 선사’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