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평생교육 어울림 큰잔치’ 연다...29일 자라섬에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오는 29일 자라섬 서도일원에서‘2018 평생교육 어울림 큰잔치’를 개최한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지역사회, 학부모, 학생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교육 대향연인 본 행사는 지난해부터‘평생학습축제 어울마당’‘맑고 깨끗한 물 전국학생 그리기대회’‘도서관 책잔치 온꿈누리’등 3개 행사를 통합해 진행하고 있다.

 

올해 8회째 맞는 평생학습축제 어울마당에는 평생학습마을 22개 팀을 비롯해 읍면 주민자치센터, 청소년 동아리 등이 출연해 넘치는 끼를 선보인다.

 

또 40여 개 기관 및 단체들이 참가해 학습결과물인 바리스타, 퀼트, 염색, 각종 공예체험, 드론 등의 체험마당을 제공하고 문해교육 어르신들의 성인문해 시화전과 서양화, 민화, 공예품 전시는 행사의 볼거리를 더하게 된다.

 

자연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깨닫는 자리가 될 제4회 맑고 깨끗한 물 전국학생 그리기대회에는 전국의 1천5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북한강변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우리 물의 소중함을 화폭에 담는다. 우수작에 대해서는 시상도 주어진다.

 

지난해에는 인터넷 및 현장 접수를 통해 전국에서 1천400여 명이 참가해 해마다 커지는 인기를 실감케하며, 경기도 및 전국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미술인재의 등용문이 되고 있다.

 

자라섬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펼져지는 제5회 도서관 책잔치 온꿈누리 행사에는 도레미 뮤지컬, 독서 골든벨, 전시회, 작은 도서관 등 13개 기관 체험부스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군 관계자는“올해 2회째를 맞는 통합행사는 첫해 미흡했던 부분을 개선해 더욱 내실있게 준비했다”며“희망과 행복이 있는 가평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행사로, 한국미술의 대들보가 될 수 있는 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9/21 [13:2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하루 73억3천 만원 벌었다.! / 가평투데이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 설악IC 주변, 개발 계획 청사진 나와 / 권길행 기자
육군66사단 군인아파트 신축공사 첫 삽 / 가평투데이
“가평으로 귀촌귀농 하실래요?”… 귀촌귀농 교육생 모집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대한민국 가을소풍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다양한 콘텐츠 눈길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