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 폐쇄 논란
‘피부병 호소 어린이 환자 다수 발생’
 
가평투데이

 
▲   현재 폐장중인 자라섬 수영장 / 물이 가득차있어야할 수영장이  텅텅비어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자라섬 야외수영장이 개장 10여일 만에 폐쇄조치로 논란이 일고 있다.

 

가평시설관리공단은 고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풀장) 긴급보수를 이유로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8일 동안 수영장 폐장을 공지했다.

     

자라섬 수영장을 이용한 고객들은‘파란색 물질이 몸에 묻어 잘 지워지지도 않아 한동안 고생했다”며“4살부터 7살까지 어린이 9명은 병원을 찾아 접촉성피부염과 바이러스성 피부염 치료를 받아 어린이집 등원도 못하고 있다”는 민원을 제기하고 있으며, 자라섬 야외수영장을 이용한 어린이 상당수가 피부병 등의 질병으로 병원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  수영장바닥 페인트가 손에 쉽게 묻어나는 것을 확인하고 있다.    

 가평군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올린 글에는“지난 주말에 여러 가정과 함께 자라섬수영장을 이용했는데, 파란색 물질이 몸에 묻어 잘 지워지지도 않아 한동안 고생했다”며“4살부터 7살까지 어린이 9명은 병원을 찾아 접촉성피부염과 바이러스성 피부염 치료를 받아 어린이집 등원도 못하고 있다”는 항의성 글들로 넘쳐나고 있다.

 

이와 관련 가평군 시설관리공단 백병선 이사장은“공단과 관계되는 사업은 대부분 관내업체가 맡아서 하도록 하고 있다”면서“현재 페인트 회사 본사직원들이 자라섬수영장에 대해 정확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답변했다.

   
▲  페인트의 무해성을 알리는 안내문구가 게시했다.

한편 자라섬 야외수영장은 수심 1.2m의 성인풀을 비롯해 청소년풀, 어린이풀 등 3개의 수영장이 있다. 샤워장을 비롯해 워터존, 썬배드, 테이블·평상 등 부대시설도 설치돼 있다.

 

가평]권길행 기자

배너
기사입력: 2018/07/27 [15:4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17 여자 월드컵 우승 주역 가평의 딸 이금민 / 권길행 기자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김성기 무소속 불패신화 기록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가평 설악IC 주변, 개발 계획 청사진 나와 / 권길행 기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몸짱 아줌마' 정다연 근황 사진,"진짜 40대 맞아?" / 김경화/I선데이뉴스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