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학교 밖 청소년 대상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 드림(센터장·오흥철)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7월말까지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꿈 드림은 검정고시를 대비해 공부방인 '꿈 드림 교실'에서 국어·영어·수학 등 검정고시 필수과목을 중심으로 매주 월, 화 오후 1시~4시까지 학습 멘토 중심의 교과 수업을 무료 지원한다.

 

대상자는 초·중·고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참가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꿈 드림은 이 밖에도 검정고시 응시지원, 1:1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학업복귀를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지원, 학업 동기 및 자립 동기 강화 프로그램 운영, 목공수업, 지역 문화 탐방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꿈 드림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업복귀와 사회 진출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난해 가평군이 경기도 내 31개 청소년지원센터 중 최우수 기관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14 [11:22]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주말 초자연으로 봄나들이 / 운영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낭만가득 가평 가는 기차, 관광객 북적 / 가평투데이
가평·포천 지역 현안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낭만 실은 가평 가는 기차 10월부터 정기운행 / 운영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