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IN 다육이’꿈의학교 개교식
가평지역 학생들의 창의‧예술 꿈의학교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선정한「2018년 학생이 찾아가는 경기꿈의학교“도자기 IN 다육이 꿈의학교” 개교식」이 지난 12일 현대도예문화원에서 있었다.

이날 개교식에는 꿈의학교 꿈지기교사, 학생, 가평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진행되었다.

도자기 IN 다육이 꿈의학교는「가평읍, 북면, 상면에 소재한 학교 학생들이 모여서 전통기법의 도자기에 직접 기른 다육식물을 심어 판매하여 적립된 기금을 저소득층 및 관련 단체에 기부하는 문화를 체험하는 꿈의학교」로 학생들이 식물에 대한 관찰, 독창적인 도자기 제작, 화분 판매를 통해 종합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통 도자기법의 전 과정을 익혀 디자인 표현 발상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이며 함께하는 사회를 배울 예정이다.

개교식에 참석한 꿈의학교 꿈지기 선생님은 “창의적으로 만든 도자기에 직접 기른 다육식물을 심어 판매하고 기부하는 체험을 꿈의학교라는 좋은 기회로 창의성 향상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14 [11:16]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8대 윤시승 가평경찰서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2019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인사발령 / 운영자
가평군, 가평의병 3.1항일운동 기념행사 열어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집단자살 30대 남녀 4명 사망 / 권길행 기자
윤희정 아나운서, 방송과 봉사활동으로 대한민국 줌마렐라 등극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