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5월 가정의 달 소중함 일깨운다...다양한 캠페인 활동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구정책 및 가족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한다.

 

11일 군에 따르면 올해 임산부와 양육가정 편의를 위해 제작한 임신·출산·육아지원정책 가이드북 2천부를 관내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또 1960년대 산아제한부터 최근 출산장려에 이르는 가족정책 포스터의 변천사와 아빠의 육아참여를 독려하는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시대의 흐름에 따른 가족문화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근 자라섬에서 열린 어린이날 큰잔치에서는 인구정책 홍보부스를 운영, 인구절벽 위기를 알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확산하기 위한 가족문화개선·나부터·다함께란 주제의‘가나다캠페인’동참 서명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우리군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따른 요구사항 등을 반영하여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정책을 발굴해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이번 홍보 캠페인을 계기로 결혼과 출산, 육아에 대한 새로운 가족문화가 널리 정착되어 아이낳고 키우며, 일하기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인구정책팀을 신설하여 인구정책 현황 및 통계를 파악하고 토론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한 가운데 2035년 인구 16만 자족도시 건설을 목표로 금년부터 본격적인 인구종합대책을 수립하는 등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가평군 인구는 지난해 말 기준 6만4016명으로 이중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22.3%를 차지하며 초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나 다행히 2005년 이후 전체인구는 연평균 1.3%, 가구수는 2.9% 수준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11 [13:3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주말 초자연으로 봄나들이 / 운영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낭만가득 가평 가는 기차, 관광객 북적 / 가평투데이
가평·포천 지역 현안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낭만 실은 가평 가는 기차 10월부터 정기운행 / 운영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