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첨단안전장비 장착비용 지원...전세버스 등 100여대
 
가평투데이

 
▲ 사진은 해당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이 대형 사업용 차량의 졸음운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전방충돌 경고기능(FCWS)을 포함한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 장착비용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관내를 사용본거지로 하는 차량 총중량 20톤 초과 화물·특수자동차 10대와 차량길이 9m 이상 전세버스 90대로 장착비용은 차량 1대당 최대 40만원까지 1회에 한해 지원된다.

 

차로이탈 경고장치는 전방충돌 경고기능이 포함된 첨단안전장치로 성능규격과 물리규격이 공인 시험기관에서 합격 판정을 받은 제품이어야 하며, 미인증 제품설치시 보조금 지급이 안된다.

 

또 장착일로부터 1년 이내에는 양도·교환·대여·담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지급된 보조금은 회수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선정 60일내 안전장비를 장착한 후, 장착부착 확인서와 보조금 청구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군청 건설교통과로 제출하면 지원 받을 수 있다.

 

차로이탈 경고장치는 2017년 7월부터 의무 장착되었으며, 미 장착 차량은 2020년부터 과태료 100만원이 부과된다.

 

군 관계자는“대형버스와 화물차량의 첨단안전장비 장착지원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안전한 교통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운송사업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10 [13:31]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주말 초자연으로 봄나들이 / 운영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낭만가득 가평 가는 기차, 관광객 북적 / 가평투데이
가평·포천 지역 현안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낭만 실은 가평 가는 기차 10월부터 정기운행 / 운영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