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명지산 군립공원 내 음주행위 금지...과태료 부과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자연공원법 개정에 따라 음주로 인한 자연환경 훼손 방지와 안전사고 예방, 산행문화 개선 등 공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관내 명지산 군립공원에서 음주행위가 금지된다고 10일 밝혔다.

 

‘음주행위 금지구역’은 명지산 군립공원 내 명지폭포와 명지 1, 2봉 정상 및 탐방로 등 일부지역으로, 이곳에서 음주행위가 적발되면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군은 오는 9월 12일까지 계도 및 음주행위 금지 홍보활동을 펼치며, 계도기간이라도 악의적이고 반복적인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조치는 군립공원 내 음주로 인한 인명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음주행위 금지구역을 지정했다”며,“안전하고 건강한 산행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및 등산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은 활엽수가 많고 수량이 넉넉한 계곡과 수려한 폭포를 품고 있어 산행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웅장한 산세를 지녔지만 길이 험하지 않아 무리 없이 오를 수 있는 명지산은 75번 국도변 주차장에서 시작된다. 탐방안내센터를 지나 승천사 옆길로 오르면 명지산의 으뜸 경관인 명지 폭포와 계곡을 만날 수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10 [13:3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군의회, 가평군수 자진 사퇴 촉구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김성기 군수 대법판결 무죄확정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가평군, 정유년(丁酉年) 힘찬 날갯짓 시작하다! / 가평투데이
가평, 무소속불패신화 깨져, / 가평투데이
가평초 육상부 키다리 아저씨는 누구? / 가평투데이
가평, 신천지관련‘허위사실 유포’40대남 고발 / 가평투데이
가평군의원 과반수 무소속 입성 / 가평투데이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여론조사로 선거 장난치던 시대는 끝났다 / 서울의소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