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제45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및 효(孝) 콘서트 개최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관내 어르신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6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효도공연’을 열고 부모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나눴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1부 기념식에서 김 군수는 부인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만수무강 기원 큰 절을 올리며 "어르신 세대들의 노력으로 지금 대한민국이 있다"면서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공경 받는 가평이 되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기념석상에서는 가평읍 조옥분씨, 설악면 황순옥씨, 청평면 윤영주씨, 조종면 최수한씨, 상면 이은영씨, 북면 이해석씨 등 6명이 장한어버이 및 효행자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청평면 김경희씨, 조종면 이종상씨 등 7명이 도지사, 군의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가평고등학교 박성채, 청평고 김희진, 설악고 이문영, 조아라, 이현서 학생 등 5명은 효행자 청소년으로 선정됐다.

 

이어 열린 2부 효(孝) 콘서트에서는 가수 설운도, 장윤정, 박서진 등의 축하무대가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며 큰 즐거움을 선물했다.

 

어버이날은 1956년 5월 어머니날로 제정 및 시행된 후, 1973년 3월 어버이날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1997년 8월 22일 노인복지법에 따라 매년 5월 8일을 어버이날로 규정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09 [13:28]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제58대 윤시승 가평경찰서장 취임 / 가평투데이
가평군, 2019 경기도 꿈나무 축구대회 개최 / 가평투데이
가평군 인사발령 / 운영자
가평군, 가평의병 3.1항일운동 기념행사 열어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가평 집단자살 30대 남녀 4명 사망 / 권길행 기자
윤희정 아나운서, 방송과 봉사활동으로 대한민국 줌마렐라 등극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수기사단장 권오한 소장 취임 / 권길행 기자
제56대 윤성혜 가평경찰서장 취임 / 권길행 기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