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 구축...49개소 QR코드 설치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놀이시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QR코드)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군은 관내 도시공원, 공동주택, 어린이집 등 어린이놀이시설 49개소에 대한 안전관리실태 및 안전관리자의 법적의무사항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서 안전행정 업무의 효율화를 기하게 됐다.

 

또 어린이놀이시설 이용 수칙판에 부착된 QR코드에 스마트폰을 대면 놀이시설 안전관리 현황을 주민 누구나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개해 안전관리에 대한 불신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안전관리시스템은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해 전문적인 전수조사를 기반으로 구축했으며, QR코드를 통해 어린이놀이시설 현황, 놀이기구별 안전정보, 정기(설치)검사 유무, 보험가입현황, 안전관리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이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될 경우에는 시설 관리주체 또는 119 연결도 가능하다.

 

그간 도시공원과 공동주택단지, 어린이집 및 놀이제공업소 등에 설치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는 관리주체에서 선임된 안전관리자가 직접 해왔으나 전문지식 부족으로 법정서식이 잘못 기재되어 있거나 세부점검 항목이 누락되어있는 등 어린이 안전관리에 구멍을 드러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안전은 모든 정책에 최우선하여 추진되어야 한다”며 “우리의 미래와 희망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공간이 확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시스템을 이용한 점검과 교육을 실시해 항상 정확한 데이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유지보완 작업을 수시 진행할 방침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08 [14:07]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주말 초자연으로 봄나들이 / 운영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낭만가득 가평 가는 기차, 관광객 북적 / 가평투데이
가평·포천 지역 현안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낭만 실은 가평 가는 기차 10월부터 정기운행 / 운영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