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농업인 유용미생물 공급...연중 500톤 이상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농·축산물 품질향상을 위해 축산농가와 농작물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 유용미생물을 연중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군은 올해 2천여 농가에 고형미생물 350톤과 액상미생물 150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친환경농가 작물재배시 애로사항인 고추 탄저예방균, 살충용미생물 등 6종 6톤과 축산농가 냄새저감에 효과가 있는 질화세균 5톤을 지속적으로 공급하여 안정적인 양축경영에 기여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0년부터 컴퓨터 제어방식의 최첨단 미생물 배양장비(살균·멸균처리)를 활용해 광합성균, 바실러균, 효모균, 유산균, 특수균 등 미생물을 연간 500톤 이상 생산 보급해 45억 이상의 농가지원효과를 거두고 있다.

 

유용미생물은 토양개량은 물론 병해충 예방과 작물생육 촉진 등의 효과가 있으며, 축산분야에서도 가축분뇨 악취저감, 사료효율과 면역력을 높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유용미생물 수요와 사용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중요한 먹거리 생산과 친환경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1,189.95㎡ 규모로 증축된 군 미생물배양센터는 미생물 배양실을 비롯해 실험실, 저온저장실, 종균배양기, 현미경, 복합가스측정기, 항산화측정기 등 최첨단 기자재와 실험장비들이 설치되어 있어 친환경농업 기반조성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5/03 [12:03]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경춘선 ‘청량리~춘천’간 급행전동열차 5회 신설 / 가평투데이
가평군수 정치자금법 혐의부인 / 권길행 기자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주말 초자연으로 봄나들이 / 운영자
제4회 가평포도축제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낭만가득 가평 가는 기차, 관광객 북적 / 가평투데이
가평·포천 지역 현안사업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7억 배정 / 가평투데이
맞춤형 일자리 제공에 노력, 가평군 일자리센터 / 권길행 기자
낭만 실은 가평 가는 기차 10월부터 정기운행 / 운영자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