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립 청평도서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 선정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가평군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 사업인 '2018 학교 밖 청소년 독서프로그램'에 청평도서관이 선정돼 오는 10월 말까지 20회에 걸쳐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자가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기관에는 운영비, 강사비 등이 지원된다.

 

이에 따라 청평도서관은 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연계해 매주 금요일 인생멘토 김중미 작가를 만나는 독서캠프, 마음의 힐링을 위해 떠나보는 문학기행 등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관내 전적비탐방, 영화관람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문화활동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사회적 역할을 다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책을 통해 미래에 자신의 진로 탐색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1월 문을 연 청평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3층(연면적 2486㎡) 규모로 도서 2만여 권과 시청각자료 400여 점이 갖춰져 있다.

 

1층에는 어린이자료실이, 2층에는 문헌정보실 등을 이용할 수 있고 3층에는 각종 공연과 발표회를 열 수 있는 200석 규모의 다목적 홀과 취미·교양·학습 등을 위한 동아리 공간이 있다.

 

지하 1층은 일반열람실 100여 석과 북카페 등도 있어 이용자의 편리를 도모하고 있다.

배너
기사입력: 2018/04/16 [14:05]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청평내수면 연구소로 벚꽃구경오세요' / 권길행
경악 !! 분당선 지하철 똥녀(대변녀) 사진 충격 / 시정뉴스
가평군,‘1939 시네마’오픈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독자기고]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의의와 역할 / 가평투데이
가평군, 백두산 천지 닮은 '호명호수' 개방 / 가평투데이
눈 없는 스키장 개장 / 운영자
가평의 벚꽃축제, 이번 주부터 시작된다! / 가평투데이
속보] 가평, 설악면 펜션화재 3명 사상자 발생 / 가평투데이
가평군, 청년배당 신청하세요!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