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끼 탐색주간,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찾는 시간
 
가평투데이
▲      © 가평투데이

 

방일초등학교(교장 경원현)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를‘꿈 끼 탐색 주간’으로 정하고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학기 초에 1년의 목표를 설정하고, 친구들과 서로의 꿈을 공유하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서 운영되었다.

목요일에는 진로 탐색을 위한 적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검사 결과는 학생의 성장 과정이나 발달 상황의 변화 정도를 파악하여 생활지도, 학습지도, 진로지도의 자료로 활용된다.

금요일에는 꿈발표회가 열렸다. 학생들은 일주일간 준비한 자료로 친구들에게 자신의 꿈을 소개했고, 체험 부스도 운영했다. 요리사가 꿈인 학생은‘카나페 요리’코너, 가수를 꿈꾸는 학생은 태블릿PC 노래방 어플을 이용해‘노래부르기’코너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직업 체험의 장이 만들어졌다.

3학년 꿈발표회에 참석한 1,2학년 학생들은‘너무 재미있었고 언니, 오빠들이 꼭 꿈을 이루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방일초등학교는 진로교육과 학생생활 인권 교육을 병행하여 서로의 꿈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4/09 [11:50]  최종편집: ⓒ 가평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가평, 1m30Cm 초대형 메기 낚여 / 권길행 기자
북한강 횡단하는 가평대교 개통, 15일부터 차 달린다. / 가평투데이
유기종 소장 49대 수기사단장 부임 / 가평투데이
주거지 진입로에 쇠말뚝, 통행방해 혐의 60대남 경찰에 입건 / 가평투데이
가평 조종천에서 급류에 5명 휩쓸려 1명사망 / 권길행 기자
김아중 페디큐어 화제, 발이 예뻐야 진짜 예쁜거지 / 김경화/I선데이뉴스
달콤 쫀득한 가평 연인 찰옥수수 떨어진 입맛 돋군다. / 가평투데이
가평군 역세권 3개 지구 개발‘물꼬’트이다.! / 가평투데이
가평 용추계곡 피서객, 익수사고 요구조자 구조 / 가평투데이
가평군, 미혼남녀 중매 나서… 올해 2회째, 지난해 2쌍 결실 / 가평투데이
배너
배너